KBO, kt 주권 연봉 조정위원회 구성.."공정성·중립성 강화"

이석무 입력 2021. 1. 24. 10: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wiz 우완투수 주권이 제기한 연봉조정 신청을 검토할 KBO 연봉 조정위원회가 구성됐다.

KBO는 "kt wiz 주권 선수의 연봉 조정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KBO는 "조정위원회의 공정성과 중립성 강화,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위해 조정위원 선정 기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O에 연봉조정을 신청한 kt wiz 우완투수 주권. 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스타in 이석무 기자] kt wiz 우완투수 주권이 제기한 연봉조정 신청을 검토할 KBO 연봉 조정위원회가 구성됐다.

KBO는 “kt wiz 주권 선수의 연봉 조정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연봉 조정위원회 회의는 오는 25일 열릴 예정이다.

KBO는 “조정위원회의 공정성과 중립성 강화, 합리적인 의사 결정을 위해 조정위원 선정 기준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조정위원회는 조정 또는 중재의 경험이 있는 판사, 검사, 변호사로 5년 이상 종사한 법조인, 스포츠 구단 운영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인사 또는 스포츠 관련 학계 인사 등의 자격 요건을 바탕으로 폭넓게 검토해 5명의 위원으로 구성했다. 아울러 조정위원에는 선수와 구단이 추천한 인사가 각각 1명씩 포함됐다.

KBO는 조정위원 선정 기준과 함께 조정에 필요한 객관적인 판단 기준도 마련했다. 조정위원회는 직전 시즌 선수의 공헌도와 이에 대한 기간 및 지속성, 선수의 성적에 의거한 공식 수상 경력과 최근 소속 구단의 성적, 선수의 과거 연봉 및 동급 연차 선수들의 연봉 수준 등을 상대적으로 고려해 판단하도록 했다.

아울러 조정에 있어서 구단, 선수의 재정 상황이나 주관이 개입될 수 있는 언론의 의견 또는 평가 자료, 조정위원회 개최 전까지 구단과 선수가 논의한 조건, 양측 대리인 또는 변호사에 대한 비용, 타 스포츠 종목 선수 또는 직업의 연봉 등은 판단의 근거가 될 수 없도록 규정했다. 또한, 구단과 선수(또는 공인된 대리인)가 제출한 근거 자료에 대해 당사자가 직접 출석해 설명할 수 있도록 했다.

KBO 측은 “향후 조정위원의 선정 기준 및 판단 기준 등 조정위원회 운영 관련 미비한 부분을 보완해 규약에 명시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이석무 (sport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