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웅인, '날아라 개천용'서 미친 존재감→'파친코'로 쉼없는 행보

박미애 입력 2021. 1. 24. 11:2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정웅인이 SBS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종영 소감을 전했다.

극는 "작품과 배우 정웅인을 향한 무한 애정을 보내주시고 응원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작품들로 찾아뵐 테니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의 표현도 잊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스타in 박미애 기자] 배우 정웅인이 SBS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 종영 소감을 전했다.

SBS 금토드라마 ‘날아라 개천용’(극본 박상규, 연출 곽정환)는 억울한 누명을 쓴 사법 피해자들의 목소리를 세상에 대변하는 두 남자의 뜨거운 이야기를 그린 작품. 가진 것 하나 없는 고졸 국선 변호사와 투박하지만 ‘글발’ 하나로 마음을 움직이는 생계형 기자의 판을 뒤엎는 정의구현 역전극이 유쾌하면서도 짜릿하게 그려지며 사랑을 받았다.

정웅인은 소속사 저스트엔터테인먼트를 통해 “시청자분들의 관심과 사랑과 응원 덕분에 ‘날아라 개천용’ 촬영을 즐겁고도 무사히 마무리 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극는 “작품과 배우 정웅인을 향한 무한 애정을 보내주시고 응원해 주신 시청자분들께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욱 다양한 작품들로 찾아뵐 테니 많이 기대해 주셨으면 좋겠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모두 건강하시길 바란다”며 시청자들에 대한 감사의 표현도 잊지 않았다.

정웅인은 극중 엘리트이자 야망 많은 대검 부부장 검사 ‘장윤석’ 역을 맡아 열연을 펼쳤다. 자신의 명예와 성공을 위해 엘리트 그룹 내에서 서울시장의 사위이자 무력한 검사로 조용히 눈치만 보던 장윤석은 점점 정치판을 알고 난 후 가진 자들의 약점을 쥐고 흐름을 주도하며 권력을 장악하게 되는 인물이다. 극의 초반에는 원수처럼 사사건건 부딪히던 박삼수(배성우·정우성 분), 박태용(권상우 분)과 후에는 긴밀히 협조해 원하는 것을 얻어내며 야망과 인간미가 한데 어우러진 매력적인 캐릭터로 극에 재미를 더했다.

정웅인은 특유의 카리스마로 캐릭터와 상당한 싱크로율을 선보이며 작품에 긴장감을 더하기도 하고 반전을 선사하기도 하며 작품이 더욱 활강할 수 있도록 일조했다.

그는 최근 김선호, 박호산 등 믿보배 배우들의 막강 라인업으로 전석 매진 흥행을 이어가고 있는 연극 ‘얼음’에서도 빛을 발하는 연기와 함께 활약하고 있으며, 애플TV ‘파친코’(Pachinko)에도 캐스팅되어 2021년 쉬지 않는 행보와 함께 영역 스펙트럼을 확장하며 대세 배우로서 존재감을 확고히 하고 있다.

박미애 (orial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