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틸러스, 신곡 '언제쯤'으로 전할 짙은 감성..록 발라드 명곡 예고

2021. 1. 24. 14:3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감성 파워보컬' 노틸러스(nautilus)가 24일 짙은 감성으로 완성한 신곡 '언제쯤(Eternity)'을 발매한다.

'언제쯤'은 200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록 발라드곡으로, 밴드 버즈의 '겁쟁이',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가시', '비망록', 'My Darling', 'Reds go together' 등 많은 명곡을 작·편곡한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고석영과 함께 작업해 일찌감치 큰 관심을 모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노틸러스 사진 = 도니레코드

‘감성 파워보컬’ 노틸러스(nautilus)가 24일 짙은 감성으로 완성한 신곡 ‘언제쯤(Eternity)’을 발매한다.

‘언제쯤’은 2000년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전형적인 대한민국 록 발라드곡으로, 밴드 버즈의 ‘겁쟁이’, ‘나에게로 떠나는 여행’, ‘가시’, ‘비망록’, ‘My Darling’, ‘Reds go together’ 등 많은 명곡을 작·편곡한 히트메이커 프로듀서 고석영과 함께 작업해 일찌감치 큰 관심을 모았다.

노틸러스에 대해 프로듀서 고석영은 “요즘 찾기 힘든 독톡한 음색과 폭발력 있는 가창력, 세련된 음악적 감각을 타고난 보컬리스트”라고 칭찬을 아끼지 않으며 “버즈 ‘겁쟁이’의 계보를 잇는 대한민국의 대표 감성 록 발라드가 될 것”이라고 극찬하는 등 깊은 애정을 보였다.

특히 이번 신곡에는 국내 최고의 연주자들이 참여, 노틸러스의 힘있는 보컬과 높은 시너지를 내 리스너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서정적인 피아노와 오케스트라의 하모니부터 화려하지만 절제된 기타, 베이스, 드럼 등의 연주가 완성도 높게 어우러지며 한 번 듣는 것만으로도 귓가를 맴도는 명곡을 예고한다.

앞서 특유의 짙은 감성으로 데뷔곡 ‘약속해줘’부터 ‘정리 (Delete)’, ‘웃자요 (lol)’, ‘그 식당 (The Table)’, ‘슬픈 꿈’, ‘차라리’와 TV조선 드라마 ‘바람과 구름과 비’ OST ‘사랑이 번지고’ 등을 통해 다양한 장르 소화력을 보여준 노틸러스인 만큼 신곡에 대한 관심이 고조된다.

지난해 KBS 2TV ‘불후의 명곡’ 대표 편곡가인 천재 프로듀서 심태현과 협업한 ‘작곡가’와 폴킴의 대표 히트곡 ‘너를 만나’와 ‘비’의 프로듀서 조셉케이 등에 이어 ‘언제쯤’으로 새롭게 협업을 펼치게 된 전설의 히트 프로듀서 고석영까지, 인기 프로듀서들의 러브콜을 꾸준히 받고 있는 노틸러스가 발표할 신곡에 기대가 쏠리고 있다.

노틸러스의 신곡 ‘언제쯤’은 24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MBN스타 대중문화부 안하나 기자 mkculture@mkculture.com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