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수제맥주 몽트비어, 문체부 주관 '으뜸두레' 사업체 선정

강은혜 2021. 1. 24. 14: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노학동 소재 수제맥주 전문점 몽트비어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국 관광두레사업에서 '으뜸두레' 사업체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속초시 관계자는 "관내 사업체가 2년 연속 으뜸두레에 선정된 것은 사업 총괄 담당자를 비롯한 지역주민의 노력 덕"이라며 "다른 관광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년 연속 속초 업체 선정..시상금 및 홍보 마케팅 제공
강원 속초시 수제맥주 전문점 몽트비어 양조팀.(사진=속초시 제공)

[속초=쿠키뉴스] 강은혜 기자 =강원 속초시(시장 김철수)는 노학동 소재 수제맥주 전문점 몽트비어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전국 관광두레사업에서 '으뜸두레' 사업체로 최종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속초 관내 업체가 으뜸두레에 선정된 것은 지난해 '응골딸기마을 영농조합법인'에 이어 2년 연속이다.

전국 관광두레는 숙박·식음·체험 등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 고유의 특색을 띤 창업과 경영이 가능하도록 이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몽트비어가 개발한 수제맥주와 맥주 샴푸.(사진=속초시 제공)
몽트비어는 지난해 지역상생 프로젝트로 속초 응골딸기마을 및 양양 곰마을영농조합과 협업해 지역 특산품인 딸기와 복숭아로 수제맥주를 개발, 관광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에 입소문을 듣고 경북 상주 샤인머스켓 농가에서 샤인머스켓 맥주 개발을 의뢰해 오는 등 전국 과수농가의 상품 개발에도 기여하고 있다.

으뜸두레 사업체에 선정되면 1000만원의 시상금과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하는 각종 홍보 마케팅 지원 혜택 등이 주어진다.

몽트비어는 시상금을 관광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홉 공원'을 조성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속초시 관계자는 "관내 사업체가 2년 연속 으뜸두레에 선정된 것은 사업 총괄 담당자를 비롯한 지역주민의 노력 덕"이라며 "다른 관광사업과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도록 시 차원의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속초시는 지난 2018년부터 식음·기념품·체험·여행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6개의 관광두레 주민사업체를 찾아 브랜드 개발을 비롯한 신상품 및 포장패키지 디자인 개발, 경영 컨설팅 등을 지원하고 있다.

kkangddol@kukinews.com

Copyright © 쿠키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