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패 탈출' SK 문경은 감독, "연패 탈출, 선수들 자신감 없는 계기 되었으면"

김우석 입력 2021. 1. 24. 17: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가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전주 KCC는 24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에서 닉 미네라스, 안영준, 최성원 활약에 힘입어 전주 KCC를 접전 끝에 82-80으로 이겼다.

 2쿼터 한 때 10점차 리드를 잡았던 SK는 턱밑까지 추격을 허용했고, 4쿼터 중반을 넘어서 5점차 이상 리드를 까먹으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강한 승리 의지 속에 승리를 거두며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가 3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전주 KCC는 24일 전주실내체육관에서 벌어진 2020-21 현대모비스 프로농구에서 닉 미네라스, 안영준, 최성원 활약에 힘입어 전주 KCC를 접전 끝에 82-80으로 이겼다. 이날 결과로 SK는 14승 19패를 기록하며 7위 서울 삼성과 한 경기 뒤진 8위를 유지했다.


간만에 디펜딩 챔피언 다운 경기을 선보였던 SK였다. 출발부터 높은 집중력을 유지했던 SK는 이후 접전 흐름 속에도 계속 집중력을 잃지 않으며 시간을 보냈다. 


2쿼터 한 때 10점차 리드를 잡았던 SK는 턱밑까지 추격을 허용했고, 4쿼터 중반을 넘어서 5점차 이상 리드를 까먹으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강한 승리 의지 속에 승리를 거두며 연패 탈출에 성공했다. 


경기 후 문경은 감독은 “1쿼터에 대등한 경기를 하면 찬스가 온다고 생각을 했다. 스위치 디펜스를 통해서 준비를 할 생각이었다. 두 가지 수비를 해서 잘 되었다. 10점 리딩까지 잡았다. 추격을 허용했지만, 내용이 나쁘지 않았다. 끝까지 해주었다. 공격, 스피드 등 모두 되지 않았던 4번 포지션에서 어느 정도 해준 것도 승인 중 하나다. 특히, 미네라스가 득점이 필요할 때 확실히 해주었다. 제일 큰 승인이다. 분위기가 좋지 못한 상황에서 연승을 하고 있는 KCC를 꺾었다. 자신감을 좀 얻었으면 한다.”고 경기를 총평했다. 


이날 워니는 3점슛 두 개를 터트렸다. 의미 가득한 장면이었다. 문 감독은 “KCC가 버리는 수비가 많았다. 잘 내주는 패스가 많았고, 워니가 자신이 있게 던진 것이 들어갔다고 생각한다. 또, 오늘 사전 인터뷰 때 이야기 한 것 처럼 2점슛 성공률 20%, 턴오버 15개 이상은 무조건 졌다. 오늘은 둘 다 넘어섰다. 잘 따라주었다.”고 말했다. 


연이어 이날 복귀전을 치른 안영준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졌다. 안영준은 4쿼터 8점을 몰아쳤고, 수비에서 많은 역할을 남겼다. 4스틸을 기록했다. 양 팀 최다 숫자였다. 


문 감독은 “4쿼터 3점슛 한 개만 있었다. 공격은 안영준 답지 못했다(웃음) 하지만 그 선수가 있기 때문에 스위치가 가능했다. 잘해냈다. 로테이션에 대한 더블팀과 스위치 디펜스를 잘 알고 있다. 영준이가 뛰면 리바운드에도 강점이 생긴다. 골밑이 단단해지는 효과가 있다. 꼭 필요한 선수다.”고 전하며 인터뷰를 정리했다. 


사진 제공 = KBL

 

바스켓코리아 / 전주, 김우석 기자 basketguy@basketkorea.com

Copyright © 바스켓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