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샤르 감독도 인정 "판 더 비크, 맨유에서 행복하지 않다"

박준범 2021. 1. 24. 19: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올레 군나르 솔샤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감독도 판 더 비크가 힘들어함을 인정했다.

판 더 비크는 올시즌을 앞두고 아약스(네덜란드)에서 맨유로 이적했지만 그의 입지는 좁다.

그는 24일(한국시간) 인터뷰를 통해 "물론 판 더 비키는 더 많은 출전을 원할 것이다. 때문에 (현재 상황이) 그가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다. 그는 스스로 충분히 잘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자신에게 올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자신감도 넘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판 더 비크(오른쪽에서 첫 번째)가 지난 7일(한국시간) 맨체스터 시티와 카라바오컵 4강에서 후반 교체 투입되고 있다. 맨체스터 | 로이터연합뉴스

[스포츠서울 박준범기자] 올레 군나르 솔샤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 감독도 판 더 비크가 힘들어함을 인정했다.

판 더 비크는 올시즌을 앞두고 아약스(네덜란드)에서 맨유로 이적했지만 그의 입지는 좁다. 브루노 페르난데스, 폴 포그바 등 중원 자원들에 밀려 출전 기회를 좀처럼 잡지 못하고 있다. 리그 5경기 연속 결장이다. 시즌 전체를 봐도 리그에서는 2경기만 선발로 나섰다. 전체 경기를 통틀어도 9경기 선발 출전이 전부다.

솔샤르 감독은 이를 잘 알고 있다. 그는 24일(한국시간) 인터뷰를 통해 “물론 판 더 비키는 더 많은 출전을 원할 것이다. 때문에 (현재 상황이) 그가 행복하다고 말할 수 없다. 그는 스스로 충분히 잘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고, 자신에게 올 기회를 기다리고 있다. 자신감도 넘친다”고 설명했다.

솔샤르 감독은 그러면서 과거 ‘슈퍼 서브’라 불렸던 자신의 현역 시절을 돌아봤다. 그는 “알렉스 퍼거슨경도 마찬가지였다. 그가 나를 선발이 아닌 교체로 계속할 때 직접 나를 이해시켰다. 그 결과 나는 팀과 내 상황을 이해했고, 팀이 승리할 때 기뻤다”면서 “물론 판 더 비크가 출전을 원한다는 걸 잘 알고 있다. 나 역시 판 더 비크에게 많은 것을 상기시켜주고 있다. 그가 처한 어려움과 도전을 충분히 이해한다”고 덧붙였다.
beom2@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