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그룹-카카오, 제주에 1조원 투자해 묘산봉관광당지 개발

김노향 기자 입력 2021. 1. 24. 19: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라그룹이 카카오와 손잡고 제주도 관광단지 개발에 나선다.

한라그룹은 1조원을 유치해 제주 묘산봉관광단지 개발을 이르면 2025년 완료할 계획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한라홀딩스는 최근 카카오VX와 스톤브릿지자산운용을 묘산봉관광단지 투자 유치를 위한 1단계 파트너로 선정했다.

제주 묘산봉관광단지는 한동안 개발이 지지부진한 상태였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라홀딩스는 최근 카카오VX와 스톤브릿지자산운용을 묘산봉관광단지 투자 유치를 위한 1단계 파트너로 선정했다. 스톤브릿지자산운용이 투자를, 카카오VX는 운영을 맡는다. /사진제공=한라그룹
한라그룹이 카카오와 손잡고 제주도 관광단지 개발에 나선다. 한라그룹은 1조원을 유치해 제주 묘산봉관광단지 개발을 이르면 2025년 완료할 계획이다. 골프장과 호텔, 식물원 등을 갖춘 복합관광단지를 조성해 제주 관광의 중심지로 키우겠다는 전략이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한라홀딩스는 최근 카카오VX와 스톤브릿지자산운용을 묘산봉관광단지 투자 유치를 위한 1단계 파트너로 선정했다. 스톤브릿지자산운용이 투자를, 카카오VX는 운영을 맡는다.

1단계사업은 골프장(세인트포CC)과 부대시설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는 데 집중한다. 투자업계에선 한라가 사업 파트너로 카카오VX를 택한 것과 관련 스포츠와 정보기술(IT)을 접목한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카카오VX의 운영 노하우를 활용하기 위해서라는 분석이 나온다.

묘산봉관광단지는 제주 동북부에 있는 관광특구다. 면적은 430만㎡로 제주 관광개발 사업장 중 가장 넓다.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등 제주 주요 관광지와 가깝다. 제주도가 추진하는 신공항(제2공항)과 16㎞가량 떨어져 있어 접근성도 좋다는 평가를 받는다.

제주 묘산봉관광단지는 한동안 개발이 지지부진한 상태였다. 2006년 제주도로부터 관광개발사업 시행을 승인받았지만 시행사 에니스는 골프장(세인트포CC)과 휴양콘도만 완공하고 추가 개발을 하지 못했다. 투자자를 확보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한라홀딩스와 건설 계열사 한라는 2016년 시행사를 인수했다. 각각 1300억원, 800억원을 투자했다. 한라그룹은 지금까지 골프장을 운영하는 데 집중했지만, 최근 부지를 본격 개발하기로 결정했다. 제주 북동부지역이 관광 사각지대가 된 상황이어서 제대로 된 관광단지가 필요하다는 의견이 많았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내 여행 수요도 늘었고 골프장을 운영하는 한라홀딩스 자회사인 제이제이한라가 에니스를 인수한 후 지난해 처음 흑자를 냈다. 한라그룹은 카카오VX, 스톤브릿지자산운용과 골프장 및 부대시설을 업그레이드한다. 1200억원이 1단계사업에 투입된다.

카카오VX는 증강현실(AR) 기술을 활용한 스크린골프장, 스마트폰 앱 기반의 골프예약 서비스,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스마트 홈트레이닝 서비스 등을 운영하고 있다. 업계에선 기존에 없던 체험형 헬스케어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한라그룹은 1단계사업 투자 유치가 마무리되면 곧바로 2단계 개발에 들어갈 계획이다. 나머지 부지에 본격적으로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한라그룹은 테마파크와 식물원, 공연장, 호텔 등을 건립해 묘산봉 일대를 복합관광단지로 조성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한라홀딩스는 인프라 공사를 비롯한 준비단계 사업을 시작했다. 2단계사업에는 8000억원 이상의 자금이 투입될 것으로 알려졌다.
[머니S 주요뉴스]
"팬티 입었어요"… 유부녀 BJ, 하의실종에 '화들짝'
시스루 드레스 속 맨살?… 속옷 안 입었나 '논란'
"헉! 누드인줄"… 이사배 맞아? '볼륨감 美쳤네'
"수위조절 실패"… 걸그룹 멤버 뒤태 '너무 야해'
'노브라' 치과의사의 농염美… 소파에서 묘한 포즈
이지아, '인간구찌' 탄생… 몸매도 명품
새역사 쓰는 윤여정… '미나리'로 14관왕 '기염'
'권상우♥' 손태영, 남다른 각선미… "애둘맘 맞아?"
박하선, 압도적 여배우의 아우라… 더 예뻐졌네
서정희·서동주 모녀, 한복 자태… 자매 같은데?

김노향 기자 merry@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