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AN MUSIC AWARDS' 방탄소년단 대상→강다니엘 5관왕 [종합]

입력 2021. 1. 25. 0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이데일리 = 권혜미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0 APAN MUSIC AWARDS'에서 이견없이 대상을 수상하며 영광을 얻었다.

24일 오후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2020 APAN MUSIC AWARDS'가 개최됐다. 가수 김종국과 배우 전소민이 MC를 맡아 환상적인 호흡을 자랑했다.

이날 영예의 대상의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으로, 방탄소년단은 2020년을 빛낸 가장 핫한 10팀의 아티스트에게 주는 TOP10 상과 100% 팬들의 투표로 선정된 아이돌챔프 인기상 중 '국내 남자 그룹 부문'까지 수상하며 3관왕을 기록했다.

동시에 그룹 트와이스가 올해의 음반상을, NCT127이 올해의 아티스크상을, 몬스타엑스가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했다.

몬스타엑스는 "이렇게 영광스러운 상을 수상하게 되어 감사드린다. 2020년 정말 열심히 달려온 한 해였다"면서 "여러분 성원에 더 보답해드리겠다. 2021년의 몬스타엑스도 기대해달라. 건강하고 행복한 한해되길 바라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NCT127 또한" 2020년 저희 멤버들 뿐만 아니라 NCT127의 음악과 노래 좋아해주셔서 꿈같은 한해를 보낸 것 같다"고 운을 떼며 "K팝이 전세계적으로 하나의 문화로 자리를 잡았는데, 이 상을 받은 만큼 저희도 더 열심히 해서 NCT127의 음악이 또 하나의 문화가 될 수 있게 더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본상 수상 중 유일한 걸그룹인 트와이스는 "많은 아티스트분들이 좋은 음반으로 전 세계 팬분들에게 즐거움을 드리기 위해 밤낮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 그 노력에 대한 격려를 저희가 대표로 받는 거라 생각한다"고 겸손하게 답하며 "큰 상을 주신 만큼 더 좋은 영향력을 드리는 가수가 되겠다. 2021년에도 좋은 음악과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 더 성장하는 트와이스 되겠다"고 말해 기대감을 안겼다.

이외에도 두각을 나타낸 가수가 있었다. 가수 강다니엘이 아이돌챔프 인기상, TOP10, 베스트 퍼포먼스 상, KT Seezn 스타상, 글로벌 픽 초이스 솔로상까지 5관왕에 이름을 올린 것.

이날 강다니엘은 "저에 대한, 제 음악에 대한 연구를 하는 시간을 최대한 많이 가지고 최대한 즐기려했던 것 같다. 그런데 이렇게 또 열심히 즐기고 열심히 하니까 여러분들이 제 음악을 많이 사랑해주셔서 덕분에 상을 타게 됐다. 너무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앞으로 더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고, 더 다양한 모습으로 여러분 앞에 서고 싶다. 많이 기대해주시면 감사드릴 것 같다. 앞으로도 잘 부탁드리겠다"고 말해 기대감을 안겼다.

이 외에도 이날치 밴드, 가수 김재환, 하성운, 그룹 아이즈원, 갓세븐 등이 수상의 영광을 얻으며 성대하게 막을 내렸다.

한편 '2020 APAN MUSIC AWARDS'는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산업을 이끄는 (사)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가 주최, 주관하며 (주)웨이드가 공동주최·주관하고 대중문화예술기획업 유관단체들이 공식 인정한 최초 통합 음악 시상식이다.

▲ 이하 '2020 APAN MUSIC AWARDS' 수상자

▲ 대상 - 방탄소년단
▲ 올해의 음반상 - 트와이스
▲ 올해의 아티스트상- NCT127
▲ 올해의 노래상 - 몬스타엑스
▲ KT Seezn 스타상 - 강다니엘
▲ 뉴 포커스 상 - 이날치 밴드
▲ 베스트 보컬리스트 상 - 김재환
▲ 글로벌 픽 초이스 솔로 - 화사, 강다니엘
▲ 글로벌 픽 초이스 그룹 - 세븐틴, 블랙핑크
▲ 베스트 뮤직비디오 상 - 블랙핑크
▲ 엔터테이너 어워즈 - 박지훈, 츄(이달의 소녀)
▲ 베스트 퍼포먼스 상 - 강다니엘
▲ 베스트 트랜드 상 - 하성운
▲ 베스트 올 라운더 상 - JB(갓세븐)
▲ 베스트 K트로트 - 장민호
▲ 글로벌 케이 웨이보 스타 - A.C.E
▲ 신인상(뉴 웨이브) - 트레저, 흰(HYNN)
▲ 팬 픽스 그룹 - 방탄소년단, 아이즈원
▲ 팬 픽스 솔로 - 아이유, 강다니엘
▲ 뉴 케이팝 아이콘 - WEI
▲ 본상 TOP10 - 트와이스, NCT, 더보이즈, 강다니엘, 몬스타엑스, 아이즈원, 갓세븐, 세븐틴, 방탄소년단, 임영웅

[사진 = 올레TV 화면 캡처, (사)한국연예메니지먼트협회]- ⓒ마이데일리(www.mydaily.co.kr).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