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앙일보

[건강한 가족] 피로한 눈 관리 돕는 루테인·아스타잔틴

류장훈 입력 2021. 01. 25. 00:06 수정 2021. 01. 25. 06:57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헬스벨 - 알짜 정보

종근당건강이 현대인의 눈 건강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아이클리어2.0’(사진)을 선보였다.

 ‘아이클리어2.0’의 주원료인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은 눈 건강을 대표하는 기능성 원료다. 루테인은 망막의 중심시력을 담당하는 황반의 구성 물질이다. 나이가 들수록 감소하는 눈 황반부의 황반색소 밀도를 루테인 섭취로 보충할 수 있다. 루테인은 외부의 여러 유해 요인으로부터 눈을 보호하고 정상적인 기능을 하게 한다. 눈의 피로는 아스타잔틴을 통해 잡을 수 있다. 아스타잔틴은 헤마토코쿠스라는 해조류에서 추출한 항산화 물질이다.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눈의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망막 모세혈관 혈류량의 유의적 증가, 눈 근육의 조절력과 피로도 개선이 확인됐다.

 ‘아이클리어2.0’의 하루 한 알 섭취를 통해 눈 건강 핵심 영양소를 손쉽게 보충할 수 있다. 장시간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사람, 눈이 침침하거나 흐릿한 중노년층, 눈이 쉽게 피로하고 불편한 사람에게 권장된다.

 종근당건강의 ‘아이클리어2.0’은 공식 콜센터(1644-0884)를 통해 오늘부터 일주일간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류장훈 기자 jh@joongang.co.kr

Copyrightⓒ중앙일보 All Rights Reserved.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