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휴롬, 영국 해롯백화점 '휴롬이지' 입점

강경래 입력 2021. 01. 25. 08:54

기사 도구 모음

휴롬은 원액기 '휴롬이지'가 영국 해롯백화점(Harrods)에 입점했다고 25일 밝혔다.

휴롬 측은 "이달 초 영국 고급 백화점인 해롯백화점에 휴롬이지를 입점시켰다"며 "지난 2018년 해롯백화점에 처음으로 입점한 휴롬원더, 휴롬디바 원액기가 꾸준히 판매되며 브랜드 입지를 다졌고, 이번에 휴롬이지가 추가로 입점했다"고 설명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강경래 기자] 휴롬은 원액기 ‘휴롬이지’가 영국 해롯백화점(Harrods)에 입점했다고 25일 밝혔다.

휴롬 측은 “이달 초 영국 고급 백화점인 해롯백화점에 휴롬이지를 입점시켰다”며 “지난 2018년 해롯백화점에 처음으로 입점한 휴롬원더, 휴롬디바 원액기가 꾸준히 판매되며 브랜드 입지를 다졌고, 이번에 휴롬이지가 추가로 입점했다”고 설명했다.

1824년에 설립된 해롯백화점은 영국 런던 중심가인 브롬튼로드에 위치한 프리미엄 백화점으로 세계 각국 부유층이 이용해 ‘영국 왕실 전용 백화점’이라는 별칭이 있다. 해롯백화점은 브랜드를 엄선해 입점시키는 만큼 입점만으로도 높은 가치를 인정받은 것으로 볼 수 있다.

휴롬은 지난해 유럽 시장에서 2019년 대비 40% 이상 매출액 성장을 기록했다. 독일법인 신설을 통해 직영몰 등 온라인 판매 채널에 주력하며 유럽 전역에서 심각했던 코로나19 영향을 줄이고 적극적인 현지 사후관리(AS) 대응에 나섰다.

아울러 지난해 출시한 원액기 휴롬이지 제품력도 매출 증대에 큰 역할을 했다. 휴롬이지는 현존하는 원액기 중 가장 넓은 136㎜ 투입구와 2ℓ 용량 메가 호퍼를 탑재했다. 이를 통해 재료를 소분할 필요 없이 통째로 넣어 착즙하는 것이 특징이다.

호퍼 하단에 커팅 날개를 적용해 재료를 자동으로 잘라주는 자동 절삭 기술로 재료 손질 수고로움을 줄였다. 2중 구조 압착필터는 착즙 시 찌꺼기가 끼지 않아 물로 헹구기만 하면 30초 안에 간편하게 세척이 가능하다.

휴롬은 지난해 2월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세계 최대 소비재 전시회 ‘암비안테’에서 휴롬이지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를 통해 3년 연속 ‘키친이노베이션’을 수상해 유럽 현지 거래선과 소비자에게 제품력을 인정받았다.

휴롬은 올해도 독일법인과 주요 거래처를 통해 유럽 현지 대응과 직판 채널을 적극 확대해 유럽시장 성장세를 이어갈 계획이다. 해롯백화점에 방문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브랜드 이미지와 함께 건강주스 우수성을 전파할 방침이다.

김재원 휴롬 대표는 “지난해 국내외에서 판매가 활발했던 휴롬이지가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영국 해롯백화점에 입점하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코로나 장기화로 힘든 시기이지만 온라인 직판 채널 확대와 더불어 유수 프리미엄 백화점을 거점으로 유럽 시장에서 중장기적으로 휴롬 브랜드 이미지 증대와 슬로우 주스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강경래 (butter@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