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림트·반 고흐 이어.. '세 거장'이 빛의 벙커로 온다

제주행플특별취재팀 김승우 2021. 1. 25. 09: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ulturespaces Digital - Atelier des Lumières – Monet, Renoir, Chagall, 2020 - Directors : G. Iannuzzi - R. Gatto - M. Siccardi - Sound track L. Longobardi - © Gianfranco Iannuzzi>

미디어아트 전시관 빛의 벙커가 오는 4월 말부터 ‘빛의 벙커: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을 선보인다. 2019년 클림트, 지난해 반 고흐 전시에 이어 세 번째 진행되는 전시다. 빛의 벙커측은 오는 2월 28일까지 ‘빛의 벙커 : 반 고흐’전을 진행한 뒤 차기작 준비를 위한 휴관기간을 거쳐 4월 말에 ‘모네, 르누아르, 샤갈 ‘전을 오픈하기로 했다.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에서는 40여분간 7개의 시퀀스를 통해 지중해 연안에서 활동한 화가들의 작품 500여점을 감상할 수 있다. 전시는 ‘빛은 곧 색채’라는 인상주의 원칙을 지키며 빛의 변화를 탐색했던 인상파 화가의 대표주자 모네의 작품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또한 대담한 색채와 명암의 교차가 매력적인 르누아르, 신선하고 강렬한 샤갈의 작품도 만날 수 있다.

메인 프로그램인 ‘모네, 르누아르, 샤갈’전과 함께 기획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자유로운 드로잉이 특징인 파울 클레 작품도 10분 간 상영한다. 파울 클레는 선명하고 다양한 색채를 장치로 사용하는 독일 화가이며, 국내에서는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처음 선보인다.

빛의 벙커는 매해 주제가 바뀌며 상시 운영하는 미디어아트 전시관이다. 지난해 12월 개관 2년 만에 관람객 100만명을 돌파하며 제주의 대표 문화예술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 매 전시마다 40분 내외의 메인 프로그램과 10분 내외의 기획 프로그램이 진행돼 다양한 작품을 미디어아트로 만날 수 있다.

빛의 벙커 현장 관람시에는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입장 전 발열 체크를 해야 한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