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김종철 대표가 장혜영 의원 '성추행'.."본인도 인정"

정현수 , 유효송 기자 2021. 1. 25. 10:1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성추행으로 당대표직에서 물러났다.

25일 정의당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15일 저녁 서울 여의도에서 장 의원과 식사를 같이 했다.

식사가 끝난 후 김 대표가 장 의원에게 성추행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인 장 의원은 지난 18일 정의당의 젠더인권본부장인 배복주 부대표에게 해당 사실을 알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he300]
김종철 정의당 대표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성추행으로 당대표직에서 물러났다. 피해자는 같은당의 장혜영 의원이다. 김 대표는 성추행 사실을 인정했다.

25일 정의당에 따르면 김 대표는 지난 15일 저녁 서울 여의도에서 장 의원과 식사를 같이 했다. 식사가 끝난 후 김 대표가 장 의원에게 성추행을 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피해자인 장 의원은 지난 18일 정의당의 젠더인권본부장인 배복주 부대표에게 해당 사실을 알렸다.

배 부대표는 "이 사건은 다툼의 여지가 없는 명백한 성추행 사건이고, 가해자인 김 대표 또한 모든 사실을 인정했다"며 "사실관계 확인을 위한 추가조사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은 상황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다"고 밝혔다.

정의당은 이날 열린 대표단회의에서 당규에 따라 김 대표의 직위를 해제했다.
[관련기사]☞ '성폭행 의혹' 장진성, 승설향과 주고 받은 카톡 공개"불면증엔 오메가3 먹어라"…잘 자는 비법 10가지"관용 보여달라"…김새롬 감싼 이들은 누구?아이유와 꼭 닮은 中 '차이유'…알고보니 '딥페이크'"헤어진 애인은 꽃뱀" 문자 폭탄, 명예훼손 '무죄' 왜?
정현수 , 유효송 기자 gustn99@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