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요음악

십센치, '음원강자' 저력..'이 밤을 빌려 말해요' 음원차트 정상
정하은 입력 2021. 01. 25. 10:31기사 도구 모음
가수 10CM(십센치)와 네이버웹툰 '바른연애 길잡이'가 음원 차트 정상에 올랐다.
지난 24일 오후 발매된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이 밤을 빌려 말해요'는 25일 오전 벅스, 지니 등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지난 24일 오후 발매된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 음원 ‘이 밤을 빌려 말해요’는 25일 오전 벅스, 지니 등 주요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멜론 24Hits, 바이브 국내 급상승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이 밤을 빌려 말해요’는 남자 주인공 유연의 테마곡으로, 여자 주인공 바름이와 잠시도 떨어져 있기 싫은 마음을 담아냈다. 달콤한 음색으로 사랑받고 있는 10CM가 가창에 참여해 작품에 몰입감을 더했다.
”늦은 이 밤 그대 괜찮다면 잠시 나와줄래요, 이 밤을 보내기엔 아쉽잖아요”, “잠시라도 그댈 보고 싶은 내 맘을, 이 밤을 빌려 말해요” 등의 가사는 유연이의 솔직 담백한 성격을 보여주며 애틋한 느낌을 가득 살렸고, ‘음원 강자’ 10CM의 부드러운 보이스가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 시켜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바른연애 길잡이’는 남수 작가의 작품으로, 계획된 생활대로 삶을 살아가던 여자 주인공 ‘바름’이 캠퍼스 생활 속에 꽃피는 로맨스를 경험하며 틀을 깨고 다른 세상을 마주하는 내용이다. 2017년 청춘로맨스 대전 최우수상을 받았으며 네이버웹툰에서 별점 9.97을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까지 가수 김준수(XIA), 적재, 로꼬(Loco), 하이라이트 양요섭, 2F(이프) 신용재 등이 ‘바른연애 길잡이’ 컬래버레이션에 참여해 감성 가득한 곡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은 가운데, 다음 주자는 누가될지 관심이 증폭되고 있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TOON STUDIO, 느을 제공
Copyright ⓒ 스포츠서울 & sportsseoul.com
스포츠서울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짝퉁 아이유' 中 차이유의 실제 모습 '충격'...딥페이크 기술 놀라워!
- '1호가' 박솔미 "한재석과 결혼 실수, TV 볼 때마다 느끼했어"
- 즐라탄 충격의 삭발 헤어 스타일…진위 여부 놓고 '갑론을박'
- '스트레이트' 탈북민 승설향의 폭로 "시인 장진성에게 4번 성폭행"
- '미우새' 15세부터 母 암투병으로 병원비 빚 갚은 박군의 생애 첫 독립 도전
- '집사부' 임태혁·박정우·노범수·허선행, 실력·예능감도 완벽한 씨름계 F4[SS리뷰]
- 성매매男 여장으로 낚아 폭행당한 유튜버 카광 "콘텐츠 잠정 중단"
- LG는 리빌딩팀 아니다, 그래서 이재원 송찬의 써야 한다[SS시선]
- [SS리뷰] 집에서 즐기는 프리미엄 블렌딩 티
- 경기도교육청, 시설·공업 경력임용 최종합격자 15명 발표
해당 기사의 댓글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