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 신규 확진자, 대전 IEM국제학교발 감염 확인

여운창 2021. 1. 25. 11: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남 순천의 신규 확진자가 집단감염이 터진 대전 IEM 국제학교 학생으로 확인돼 방역당국이 감염 전파 차단과 정밀 역학조사에 나섰다.

전남도 관계자는 "전남 711번 확진자의 증상발현 이전인 지난 11일부터 이미 대전 IEM 국제학교에서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전남 711번이 최초 감염원은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역당국, 여수 TCS 국제학교 전원 전수조사 실시
치료센터로 이동하는 확진자 (대전=연합뉴스) 김준범 기자 = 25일 오전 대전시 중구 대흥동 IEM국제학교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들이 충남 아산 생활치료센터로 이동하기 위해 차량에 탑승하고 있다. 비인가 종교교육시설인 IEM국제학교에서는 전날 127명의 확진자가 나왔다. 2021.1.25 psykims@yna.co.kr

(순천=연합뉴스) 여운창 기자 = 전남 순천의 신규 확진자가 집단감염이 터진 대전 IEM 국제학교 학생으로 확인돼 방역당국이 감염 전파 차단과 정밀 역학조사에 나섰다.

전남도는 도내 일부 대안학교들도 방역의 사각지대에 놓여 있다고 보고 관련 기관과 협조를 거쳐 현황 파악과 함께 방역 대응에 나섰다.

25일 전남도에 따르면 전날 순천에서 신규 확진자가 1명 발생해 전남 711번으로 분류됐다.

대전 IEM 국제학교에 다니는 이 확진자는 지난 18일 증상이 나타났는데도 집이 있는 순천으로 내려왔다.

가족의 자가용을 이용해 순천으로 와서 지난 23일 진단검사를 받고 다음 날 확진 판정을 받았다.

함께 이동했던 가족은 음성이 나왔으며, 해당 확진자는 순천에 온 이후 별다른 동선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전 IEM 국제학교는 전남 711번 확진 판정 이후 진단검사를 했고 이후 120여명의 집단감염이 확인됐다.

전남도는 전남 711번의 확진 판정이 대전 IEM 국제학교 집단감염 중 가장 먼저이긴 하지만 최초 감염원인 지표환자는 아닌 것으로 보고 있다.

광주 TCS에이스국제학교발 확진자 급증 (광주=연합뉴스) 박철홍 기자 = 25일 광주시는 누적 확진자가 24명 나온 기존 교회 관련 확진자를 분류한 기준을 바꿔 TCS 에이스 국제학교 관련으로 수정 발표했다. 사진은 지난 24일 촬영한 TCS 에이스 국제학교의 모습. 2021.1.25 pch80@yna.co.kr

전남도 관계자는 "전남 711번 확진자의 증상발현 이전인 지난 11일부터 이미 대전 IEM 국제학교에서 증상이 있었던 것으로 알려져 전남 711번이 최초 감염원은 아닌 것으로 판단한다"고 설명했다.

대전 IEM 국제학교에 다니는 도내 학생은 전남 711번을 포함해 모두 10명으로 조사됐으며, 나머지 9명은 현재 대전 학교에 머물고 있다.

또 광주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TCS 국제학교의 경우 전남에는 여수 1곳이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방역당국은 여수 TCS 국제학교의 경우 확진자가 나오지 않았고 현재 방학 중인 점을 고려해 학생과 교직원 등 42명 등에 대한 전수 진단검사만을 실시했다.

하지만 대전 IEM 국제학교와 역시 집단감염이 발생한 광주의 TCS 에이스 국제학교의 경우 IM(International Mission) 선교회가 선교사 양성을 목표로 운영하는 비인가 교육시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는 점을 주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전남도도 혹시 모를 추가 발생에 대비해 도내 대안학교 현황 파악에 나서는 한편 지역 내 감염 차단에 나섰다.

전남지역 누적 확진자는 이날 오전 11시 현재 716명으로 이 중 653명이 지역사회 감염이다.

betty@yna.co.kr

☞ '야구방망이 폭행' 혐의 래퍼 아이언 숨진 채 발견
☞ 배우 송유정, 지난 23일 사망…향년 27세
☞ 논바닥서 20대 여성 숨진 채 발견…옷 일부 벗겨져
☞ 병원 앞에 일주일 기다린 강아지…주인 퇴원에 깡충깡충
☞ 신동근, '폭행피해' 고시생에 "손가락 잘린 것도 아니고…"
☞ "이혁재, 수천만원 안 갚아" 경찰에 고소장 접수돼
☞ 교장이 교사에 뽀뽀하며 엉덩이 '툭툭'…벌금 700만원
☞ 교사보다 흡연자 먼저?…코로나 백신 우선접종 논란
☞ 장혜영 "성추행 고통 컸지만 존엄성 위해 피해 공개"
☞ 김새롬, '그알' 정인이 편 관련 실언에 "경솔함 반성"
☞ 법원 "리얼돌, 풍속 해치는 물품 아냐…수입 허용"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