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1

나경원, 서울 60세 이상 재산세 감면..70세부터 '절반으로'

김일창 기자 입력 2021. 01. 25. 13:49

기사 도구 모음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서울에 거주하는 70세 이상의 재산세를 50% 경감하는 내용 등을 담은 노인 공약을 제시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에 있는 대한노인회 중앙회관을 방문해 김호일 중앙회장과 간담회를 가지며 이같이 밝혔다.

나 전 의원은 김 회장이 전한 현안을 듣고 Δ어르신 재산세 50% 경감 Δ노인의 건강·안전·복지 챙기기 Δ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큰 틀에서의 노인공약을 제시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대한노인회 방문 간담회.."시장 권한으로 세액공제 신설 세부담 완화"
코로나 백신 유통·보관 SK바이오사이언스 방문.."중요한 존재, 감사하다"
서울시장 보권선거에 출마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5일 서울 용산구 대한노인회를 방문해 김호일 회장과 노인 현안에 대해 대화를 나누고 있다. 2021.1.25/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서울=뉴스1) 김일창 기자 =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를 선언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은 25일 서울에 거주하는 70세 이상의 재산세를 50% 경감하는 내용 등을 담은 노인 공약을 제시했다.

나 전 의원은 이날 오전 서울 용산구에 있는 대한노인회 중앙회관을 방문해 김호일 중앙회장과 간담회를 가지며 이같이 밝혔다.

나 전 의원은 김 회장이 전한 현안을 듣고 Δ어르신 재산세 50% 경감 Δ노인의 건강·안전·복지 챙기기 Δ양질의 일자리 제공 등 큰 틀에서의 노인공약을 제시했다.

재산세 경감은 구체적으로 Δ60~65세 100분의 10 Δ65~70세 100분의 30 Δ70세 이상 100분의 50의 세액공제를 신설해 세 부담을 완화하는 방식이다.

건강·안전·복지 공약에는 Δ찾아가는 순회 진료 서비스 Δ시니어 주차장 보급 Δ경로당 도우미 및 봉사자 알선 Δ서울형 아이돌보미 서비스 우선 연계 등을 제시했다.

나 전 의원은 "문재인 정부 하에서 공시가격을 정부 마음대로 인상하며 증세가 되고 있다"며 "이런 방법은 조세법정주의를 사실상 위반하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어 "앞으로 공시가격을 정부 마음대로 인상하지 못하도록 소득이 없어 세금 납부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 어르신들을 위해 재산세를 시장 권한으로 절반으로 줄여드리겠다"고 약속했다.

나 전 의원은 대한노인회를 방문하기에 앞서 경기도 판교에 있는 SK바이오사이언스 본사를 방문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아스트라제네카, 얀센, 화이자 백신 및 코백스 퍼실리티(Covax Facility) 백신 물량에 대한 유통·보관을 담당하는 회사다. 백신별로 맞춤형 콜드체인 관리체계를 구축해 백신 운송 중 실시간으로 온도 유지 여부, 배송 경로 등을 모니터링할 수 있는 시스템도 운영할 계획이다.

나 전 의원은 "백신 생산과 접종에 대한 온 국민의 기대감이 SK바이오사이언스와 같은 국내기업의 성과에 집중되고 있다"며 "기술이전을 추진하고 백신 보관·유통을 수행하는 등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는 기업들이 얼마나 중요한 존재인지를 실감하고 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서울시장이 되면 다산콜센터 등 서울시 행정력을 총동원해 백신 접종 정보를 실시간 공유토록 하겠다"며 "또 온라인 예약이 어려우신 분들을 도와드리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출마한 나경원 전 국민의힘 의원이 25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SK바이오사이언 판교본사 연구소를 방문해 관계자의 설명을 들으며 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2021.1.25/뉴스1 © News1 국회사진취재단

ickim@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