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KB증권, 2021 경영전략 워크숍.."고객 신뢰제고 결의"

조용석 입력 2021. 01. 25. 15:32

기사 도구 모음

KB증권은 지난 22일 화상회의를 통해 전 임원 및 부점장이 참여한 '2021년 경영전략 Workshop'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서 KB증권은 2023년까지 추진 예정인 중장기 전략을 구성원과 함께 공유했다.

KB증권은 전사 ESG경영의 확산을 위해 '금융회사의 ESG경영과 대응 방향'을 주제로 외부 전문가의 특강을 듣고 회사의 ESG경영 추진 방향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22일 화상회의 방식 전 임원 참석 워크숍 개최
중·단기 계획 공유.."내부통제 및 소비자보호"

[이데일리 조용석 기자] KB증권은 지난 22일 화상회의를 통해 전 임원 및 부점장이 참여한 ‘2021년 경영전략 Workshop’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KB증권은 지난 22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2021년 경영전략 Workshop’을 화상회의를 통해 진행했다.(사진 = KB증권)
이번 워크숍에서 KB증권은 2023년까지 추진 예정인 중장기 전략을 구성원과 함께 공유했다. 회사는 2023년까지 ‘Biz별 균형 성장과 Digital 혁신으로 최적의 투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증권사’를 목표로, 이를 위한 5대 전략 방향과 주요 과제를 발표했다. 또 올해 경영계획 목표와 부문별 주요 추진 전략도 공유했다.

KB증권은 전사 ESG경영의 확산을 위해 ‘금융회사의 ESG경영과 대응 방향’을 주제로 외부 전문가의 특강을 듣고 회사의 ESG경영 추진 방향을 참석자들과 공유했다. 전사 ESG경영의 체계적인 추진에 대한 공감대와 실천 의지를 강화하기 위함이다.

또 KB증권은 고객에 대한 신뢰와 사회적 책임, 윤리의식 제고를 위해 ‘KB증권 윤리강령(우리의 다짐)’ 선서를 통해 금융투자회사로서 고객중심의 경영과 고객 신뢰 제고를 위한 임직원 실천 의지를 다짐하는 시간도 가졌다.

김성현 KB증권 사장은 앞으로도 내부통제와 소비자 보호 강화를 바탕으로 고객 자산의 보호와 수익률 향상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주길 당부했다. 또 이를 위해 사내 부문간 협업을 더욱 활성화할 것도 주문했다.

박정림 사장은 새롭게 수립된 중장기 경영전략의 달성을 위해 임직원 모두가 힘을 모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Back to the Basic’의 마음가짐으로 고객중심의 영업 및 업무체계를 확립, 고객 신뢰를 얻어가야 할 것이라고 임직원들에게 강조했다.

아울러 KB증권은 참석한 전 임원 및 부서장의 각오를 담은 ‘나의 다짐’을 공유하고 WM(자산관리) 부문의 ‘고객자산 100조원 돌파’, ‘DCM 리그테이블 10년 연속 1위’에 대한 공로패도 수여했다.

조용석 (chojuri@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