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동대문구, 임산부 908명에 농산물 꾸러미 지원

윤정원 기자 입력 2021. 1. 25. 1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임산부 908명에게 연간 41만 원(본인 부담 8만 2000원 포함)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임신부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부터 연간 41만 원 상당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신청 접수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동대문구청 전경. ⓒ동대문구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임산부 908명에게 연간 41만 원(본인 부담 8만 2000원 포함) 상당의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한다고 25일 밝혔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를 지원하고 임신부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지원 대상은 2020년 1월 1일 이후 출산한 산모와 현재 임산부이며, 영양플러스사업을 지원받고 있는 임산부는 제외된다.

오는 25일 오전 10시부터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쇼핑몰인 에코이몰에서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동대문구청 6층 경제진흥과에서 방문 접수가 가능하다. 방문 접수 시에는 지원신청서와 주민등록등본, 임신‧출산 증빙서류를 지참하면 된다.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는 월 4회(연 16회), 회당 10만 원까지 구매 가능하며 유기농 수‧축산물, 무농약 농산물, 유기가공식품 등으로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을 고려해 구성됐다.

주문 시 금액의 80%를 지원받고 나머지 20%는 신청자 본인 부담으로 결제하면 신선한 농산물 꾸러미가 주소지로 배송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임산부에게는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는 안정적인 판로 확보의 기회가 돼 지속적인 친환경농산물 소비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