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린 감독·대단한 선수..승리를 부르는 멋진 하모니

허재원 2021. 1. 25. 17:2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요즘 남녀 프로농구에서는 드라마 같은 명승부가 자주 펼쳐지고 있는데요.

마치 신들린 듯 작전 지시를 내리는 감독과, 그 작전을 정확하게 실현해내는 선수 모두 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허재원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엎치락뒤치락 한 치 앞을 내다볼 수 없던 4쿼터 마지막 순간.

김애나가 4.8초를 남기고 결정적인 골을 터뜨리며 신한은행이 2점 차로 앞서갑니다.

곧바로 작전타임을 부른 우리은행 위성우 감독이 의외의 작전을 지시합니다.

[위성우 / 우리은행 감독 : 볼 넣어주면 블록을 쳐버려(수비를 막아줘). 코너에서 3점 쏴버려! 어차피 연장 가면 못 이겨.]

확률 높은 골밑 공격으로 승부를 연장으로 끌고 가는 대신, 역전을 노리는 3점슛을 지시한 겁니다.

성공하면 역전승, 실패하면 그대로 지고 마는 과감한 승부수를 띄운 건데, 위 감독의 작전이 거짓말처럼 현실로 이어집니다.

[중계 캐스터 : 패스 받았습니다. 외곽 빼주고요. 박혜진의 3점은 림을 통과! 굉장합니다!]

[박혜진 / 우리은행 가드 : 2점 차였지만 연장전에 가면 우리가 힘들 거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승부를 보자고 지시하셨고, 긴박한 상황일 때 쓰는 패턴인데 그 부분이 잘 맞아 떨어졌고 저한테 슛 기회가 와서 넣을 수 있었어요.]

비슷한 장면은 최근 남자 농구 경기에서도 나왔습니다.

마지막 9.7초를 남기고 1점 차로 뒤진 KCC의 전창진 감독이 잘 뛰던 외국인 선수를 교체한 것입니다.

[전창진 / KCC 감독 : 타일러랑 (라건아를) 바꿔줘 봐. 타일러 와봐. 여기 있다가 가고. 볼 받으면 (이)정현이 오고. 리바운드, 공격 리바운드 하고….]

전 감독이 강조한 그대로, KCC는 교체 투입된 외국인 선수 타일러 데이비스가 공격 리바운드에 이은 결승 득점으로 승부를 뒤집었습니다.

[중계 해설자 : 마지막 전창진 감독의 용병술이 대단합니다. 데이비스 선수를 투입한 게 주효했어요.]

마치 신들린 듯 작전 지시를 내리는 감독과, 그 작전을 정확하게 실현해내는 선수.

승리를 부르는 승부사들의 멋진 하모니가 농구팬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YTN 허재원[hooah@ytn.co.kr]입니다.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 시각 코로나19 확진자 현황을 확인하세요.

▶ 대한민국 대표 뉴스 채널 YTN 생방송보기

▶ 네이버에서 YTN 뉴스 채널 구독하기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