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안 오늘뉴스 종합] [단독]김종인 "몇몇 후보가 대세? 신인도 있어..단일화 매몰 말라" 경고장, 정의당 김종철 대표, 성추행으로 직위해제..피해자는 장혜영 의원

이슬기 2021. 1. 25. 21:0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의에서 모두발언 후 물을 마시고 있다.ⓒ데일리안 박항구 기자

▲[단독]김종인 "몇몇 후보가 대세? 신인도 있어…단일화 매몰 말라" 경고장


김종인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25일 4·7 서울시장 보궐선거 국면이 몇몇 유력 후보들의 각축전과 야권 단일화 논의 양상으로 집중되고 있는 것을 경계하며 당 자력 후보 선출의 중요성을 거듭 강조한 것으로 확인됐다.


국민의힘 핵심관계자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원회 비공개회의에서 "국민의힘 후보를 만드는 데 있어 보다 더 경쟁이 치열하도록 여건을 조성해야 한다"며 "언론보도에서 마치 몇몇 후보들이 대세인 것처럼 말하지만 경쟁력 있는 신인 후보들도 있다"고 언급했다.


▲정의당 김종철 대표, 성추행으로 직위해제…피해자는 장혜영 의원


김종철 정의당 대표가 같은 당 소속 장혜영 의원을 지난 1월 15일 성추행한 사실이 밝혀져 자진사퇴했다. 정의당은 김 대표의 자진사퇴와 별개로 당 차원의 직위해제를 결정했으며 향후 징계절차를 밟겠다는 방침이다.


▲'공매도 금지 연장'으로 기울어…금융위 눈치보다 주도권 뺏겨


오는 3월 15일 종료될 예정인 공매도 금지 조치가 연장쪽으로 기울었다. 개인투자자들이 공매도 금지 연장을 강력히 요구하는 분위기에 정치권이 편승하면서 금융위원회가 정책 결정권을 상실했기 때문이다.


▲기대반 우려반 셀트리온 항체치료제, 국산 1호 치료제 될까


셀트리온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항체 치료제 렉키로나주의 임상 2상 결과를 두고 기대와 우려가 동시에 나오고 있다. 일부 전문가들은 공개된 자료만으로는 게임체인저가 될 만한 효능이 있는지 알 수 없다는 의견을 내놓고 있다. 반면, 임상 2상 결과 자체는 통계적으로 유의미하다는 긍정적인 의견도 나온다.


▲이용구 폭행사건 2라운드…경찰 '증거은폐' 파장 일파만파


이용구 차관의 택시기사 폭행 의혹의 핵심 물증인 블랙박스 영상을 경찰이 보고도 덮었다는 주장이 나와 파장이 커질 전망이다. "폭행 영상 등 증거가 없어 진술에 따라 내사종결했다"는 경찰의 입장과는 전면 배치되는 주장이다. 경찰의 '봐주기 수사' 의혹에 검찰이 수사에 착수했으며 경찰도 자제 진상조사단을 꾸려 조사에 나설 예정이다.


▲이재용 부회장, 재상고 포기...재판 최종 마무리될 듯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국정농단 파기환송심 판결에 대한 재상고를 포기하기로 했다. 약 4년간 끌어온 재판이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집단폭행에 15세 의식불명, 범인들은 오리무중 '佛 충격'


프랑스 파리 시내에서 15세 중학생이 집단 구타를 당하는 영상이 공개돼 프랑스 사회가 들끓고 있다. 23일(현지 시각) 뉴스채널 BFMTV와 일간 르파리지앵에 따르면, 지난 15일 파리 15구의 쇼핑센터 근처에서 우크라이나계 소년 유리가 또래 10여명에게 둘러싸여 폭행을 당했다.

데일리안 이슬기 기자 (seulkee@dailian.co.kr)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