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데일리

롯데마트, 라벨없는 PB생수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에코' 출시

함지현 입력 2021. 01. 26. 06:00

기사 도구 모음

롯데마트는 녹색 소비 트렌드에 따라 '무(無)라벨 PB(자체상품)생수'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생수 용기에 부착 돼있는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無)라벨 PB 생수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ESG경영 일환..판매 금액 10% 글로벌 NGO단체 기부
올 상반기 내 PB생수 전 상품 무라벨로 전환 방침
"연간 약 2만 1800kg 폐기물 감소 기대"

[이데일리 함지현 기자]롯데마트는 녹색 소비 트렌드에 따라 ‘무(無)라벨 PB(자체상품)생수’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롯데마트 ‘무(無)라벨 PB생수’(사진=롯데마트)
롯데마트에 따르면 이번에 선보이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생수 용기에 부착 돼있는 라벨을 없애 폐기물 발생량을 줄이고 분리수거 과정에서 번거로움을 없애 재활용 효율을 높인 무(無)라벨 PB 생수이다.

특히, ‘초이스엘 세이브워터ECO’는 판매 금액의 10%를 국내외 아동을 위해 기부하는 착한 소비가 가능한 상품이다.

롯데마트는 2018년부터 PB생수 판매금액의 일부를 글로벌 NGO단체에 기부하는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기부한 금액은 국내 어린이 마라톤 지원과 베트남의 식수 위생 개선 사업 등에 활용된 바 있다.

롯데마트는 올해 상반기 내 PB생수 전 품목을 무라벨 생수로 전환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연간 약 2만 1800kg의 폐기물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마트가 이같은 상품을 내놓은 이유는 최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이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한 글로벌 경영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어서다.

특히, 환경 오염이 사회적 이슈로 대두되면서 다양한 친환경 상품들을 출시되고 있다. 실제로 지난 해 출시한 롯데칠성음료의 무(無)라벨 생수인 ‘아이시스 ECO’는 출시 이후 1010만개 이상 판매됐다.

이효재 롯데마트 PB개발팀 MD(상품기획자)는 “초이스엘 세이브워터 ECO는 환경 및 사회에 대한 책임을 우선 순위로 고려한 대표 상품”이라며 “향후에는 폐 페인트병을 수거해 친환경 가방 및 옷 등으로 업사이클링한 친환경 자원순환 상품을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함지현 (hamz@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