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뉴스1

새 5개년 경제 계획 세운 북한..과학기술 발전 전략 촉구

입력 2021. 01. 26. 07:08

기사 도구 모음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새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 달성을 위해 과학기술 발전을 촉구하고 나섰다.

신문은 "당 제8차 대회서는 새 5개년 계획 기간 과학기술의 힘으로 생산 정상화와 개건 현대화, 원료·자재의 국산화를 적극 추동할 데 대하여 강조되었다"라며 "인민 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 대회 결정을 관철하기 위해서는 자체의 실정에 맞는 기술발전 전략을 정확히 세우고 실현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평양 노동신문=뉴스1) = 북한 노동당 기관지 노동신문은 26일 새 국가경제발전 5개년 계획 달성을 위해 과학기술 발전을 촉구하고 나섰다. 신문은 "당 제8차 대회서는 새 5개년 계획 기간 과학기술의 힘으로 생산 정상화와 개건 현대화, 원료·자재의 국산화를 적극 추동할 데 대하여 강조되었다"라며 "인민 경제 모든 부문, 모든 단위에서 당 대회 결정을 관철하기 위해서는 자체의 실정에 맞는 기술발전 전략을 정확히 세우고 실현해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밝혔다. 사진은 장자산종합식료공장 내부 모습.

[국내에서만 사용가능. 재배포 금지. DB 금지. For Use Only in the Republic of Korea. Redistribution Prohibited] rodongphoto@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