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가인 콘서트, 영화로 만난다..'송가인 더 드라마' 설 명절 개봉[SS이슈]

김선우 입력 2021. 1. 26. 10: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가인이 내 옆자리에서 노래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오는 설 명절,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가 개봉된다.

이어서 메가박스 관계자는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객들에게 최고의 설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생생한 스크린과 사운드를 통해 영화관을 가득 채우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온몸으로 만끽하며 코로나19로 막힌 콘서트 관람 문화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김선우기자]송가인이 내 옆자리에서 노래한다면 어떤 느낌일까.

오는 설 명절,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가 개봉된다. 송가인 콘서트를 실감 나는 대형 스크린에서 보고 싶다는 요청이 쇄도하여 제작된 송가인 ‘인생 첫 영화’다. 송가인이 내 옆자리에서 노래하는 느낌, 이 영화를 통해 생생히 느낄 수 있다.

코로나19가 우리의 삶을 장악하며 잃은 것은 셀 수 없다. 먼저, 평범한 일상을 누리지 못하는 것 그리고 무엇보다도 문화인이라면 가장 아쉬워할 ‘공연 관람’이다. 수만 명의 관객과 무대 위 아티스트가 한 공간에서 호흡하며 하나가 되는 공연 현장. 노래 하나로 지역, 성별, 나이, 가치관 등 다양한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정서적 교류를 하는 그 시간, 얼마나 경이로운가.

이 황홀한 순간을 가수 송가인이 영화관에서 실현한다. 바로,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를 통해서다. 송가인의 노래를 한번쯤 들어본 사람들은 생각한다. ‘이 목소리를 눈앞에서 직접 들으면 어떤 느낌일까?’ 그리고 그의 무대를 실제로 본 사람들은 말한다. ‘소름 끼친다’. 아쉽지만, 이 표현으로도 부족한 것이 송가인의 무대다.

가수 송가인은 국악을 하면서 갈고 닦아온 성량, 노랫말에 감정을 녹여내 이를 고스란히 전달하는 전달력 그리고 보는 이로 하여금 몰입하게 하는 무대 장악력까지 갖췄다. TV 브라운관과 스피커, 이어폰으로만 들어도 온몸에 전율이 인다. 그만큼 송가인은 단순히 노래만 부르는 사람이 아닌, 리스너들에게 감동을 주는 독보적인 아티스트다.

그의 무대를 설 명절, 영화관에서 손쉽게 만날 수 있다니. 이 얼마나 좋은 기회인가. 송가인의 첫 번째 단독콘서트 ‘가인이어라’ 실황과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비하인드 영상 그리고 송가인의 진솔한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오랜 무명생활을 겪은 후 2019년, 다시금 꽃피운 송가인의 가수 인생을 돌아보는 ‘리와인드’ 영화라 팬들의 관심이 크다.

송가인은 영화의 관전 포인트를 2가지로 꼽았다. 첫 번째, 콘서트장 못지않은 ‘현장감’. 송가인의 콘서트를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아쉬움을 영화관의 고화질 스크린과 압도적인 음향으로, 실제 콘서트장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느끼게 한다. 설 명절 피로감 그리고 코로나 블루에 지친 관객들에게 100% 오감만족 콘텐츠가 될 것이다.

두 번째, 비하인드와 인터뷰 대방출. 각종 예능, 인터뷰 등 송가인이 지금까지 어디서도 밝히지 않은 그의 소회가 담겨 있다. 두 번의 단독 콘서트 그리고 앨범 제작에 대한 체에 거르지 않은 솔직담백한 이야기로 영화의 재미를 더했다. 송가인은 말했다. “내숭부릴 게 뭐가 있어요. 이게 바로 저예요” 인간다운 매력이 넘치는 송가인 다운 답변이었다. 과연 지금까지 숨겨온 그의 진심은 무엇이었는지, 기대가 크다.

영화 시사를 마친 송가인 측 관계자는 “영화 내내 소름이 돋았다. 콘서트장을 스크린에 그대로 옮겨놓았다”라며 손에 잡힐 듯 생생한 콘서트 현장과 영화관을 가득 채우는 송가인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관객들을 충분히 울릴 만 하다고 전했다. 거리두기로 관객 간의 물리적 거리는 떨어져 있지만, 송가인의 노래로 정서적 거리는 1cm로 만들 ‘송가인 더 드라마’인 것.

이어서 메가박스 관계자는 “오직 메가박스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영화 ‘송가인 더 드라마’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관객들에게 최고의 설 선물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생생한 스크린과 사운드를 통해 영화관을 가득 채우는 폭발적인 가창력을 온몸으로 만끽하며 코로나19로 막힌 콘서트 관람 문화의 아쉬움을 조금이나마 해소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2월 설 명절 개봉.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송가인 더 드라마’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