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역희망지원센터 종사자·노숙인 등 5명 확진..4일간 운영 중단

양지윤 2021. 1. 26. 11: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노숙인 시설인 서울역 희망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오는 29일까지 나흘 간 운영을 중단한다.

서울시는 서울역광장에 설치해 운영중인 노숙인 시설 서울역 희망지원센터에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26일부터 4일간 비상운영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밀접접촉자 다수 발생.."감염경로 확인 중"
센터 종사자 22명 자가격리
서울역 응급대피소 이용 노숙인, 고시원 등 응급숙소 지원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노숙인 시설인 서울역 희망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해 오는 29일까지 나흘 간 운영을 중단한다.

코로나19 일일 신규 확진자수가 346명으로 떨어진 22일 오전 서울 중구 서울시청 앞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임시 선별검사소를 찾은 시민들이 검사를 기다리고 있다.(사진=방인권 기자)

서울시는 서울역광장에 설치해 운영중인 노숙인 시설 서울역 희망지원센터에 확진자가 다수 발생해 26일부터 4일간 비상운영 체제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지난 17일부터 25일까지 8일간 종사자 2명과 노숙인 3명 등 총 5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 이로 인한 밀접접촉자가 다수 발생해 이날 오전 8시 기준 현재 종사자 24명이 입원 또는 자가격리로 근무를 할 수 없는 상태다.

확진된 종사자와 노숙인의 정확한 감염경로는 아직 밝혀지지 않았다. 현재 관할 보건소에서 역학조사 진행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시설 종사자 뿐만 아니라 서울역 응급대피소 일자리 참여자 가운데에서도 확진자가 발생됐고 추가 확진자가 발생할 가능성이 높아짐에 따라 방역당국과 협의해 오늘(26일)부터 29일까지 서울역희망지원센터와 응급대피소 운영을 잠시 중단하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서울역희망지원센터가 임시 중단됨에 따라 샤워와 의류 등을 희망하는 노숙인은 다시서기종합지원센터와 브릿지종합지원센터 등 인근 시설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내할 예정이다.

서울역 응급대피소를 이용했던 노숙인에게는 고시원 등을 추가로 확보해 응급 숙소를 제공하고 거리에서 지내는 노숙인은 주야간 거리상담을 통해 구호물품을 지급하거나 건강상태를 살필 계획이다.

시는 무증상 확진자의 시설이용에 따른 운영중단을 최소화하기 위해 서울역광장에 마련된 임시선별진료소 등을 통해 노숙인이 코로나19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지속 안내하고, 지원할 방침이다. 시설 운영은 업무에서 배제된 희망지원센터 종사자 14명이 복귀하는 오는 30일 오전 9시부터 정상화된다.

김선순 서울시 복지정책실장은 “시설 종사자가 밀접접촉자 등으로 자가격리함에 따라 정상적인 운영이 어려운 상태”라며 “비상운영기간 동안 서울역일대 노숙인에 코로나19 검사를 적극 안내하고 추가로 확인된 확진자나 밀접접촉자에 대해서는 입원치료 또는 생활치료센터 입소조치를 해 감염병 확산을 방지하겠다”고 말했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