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명의 무대, 전율 느낄 것"..'팬텀싱어 올스타전', 귀호강 끝판왕이 온다[종합]

정하은 2021. 1. 26. 14:0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정하은기자]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힘든 시기, ‘팬텀싱어 올스타전’이 안방 1열에 고품격 귀호강 라이브 음악쇼를 선사한다.

26일 오후 JTBC ‘팬텀싱어 올스타전’ 온라인 제작발표회가 진행됐다. ‘팬텀싱어 올스타전’은 대한민국에 크로스오버 음악 신드롬을 일으킨 ‘팬텀싱어’ 시즌1,2,3 결승에 진출했던 최고의 크로스오버 9팀이 총출동 해 자존심을 건 대결을 펼치는 프로그램이다. 연출을 맡은 김희정 PD는 “모든 시즌에 애정이 남다르지만, 감히 말씀드리자면 이번 올스타전은 어떤 팬텀싱어 시리즈보다도 재밌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김형중 CP은 올스타전 기획 계기에 대해 “시즌 1, 2는 프로그램이 종료된 이후 갈라콘서트로 많은 관객 여러분들을 찾아뵀고 현장에서 많은 에너지를 받아 가수들도 이후 활동을 활발하게 할 수 있었다”며 “그러나 시즌3가 많은 사랑을 받았음에도 (코로나19로 인해) 공연장에 많은 분들을 모실 수 없었고, 온전히 공연을 즐기실 수 없으셔서 기획자로서 마음이 아팠다. 더 많은 분들을 직접 찾아뵐 수 없다면 저희가 직접 찾아가자라는 의도로 기획하게 됐다”고 답했다.

국내 최초 남성 4중창 결성 프로젝트로 크로스오버 신드롬을 일으킨 ‘팬텀싱어’ 시즌1의 ‘포르테 디 콰트로’, ‘인기현상’, ‘흉스프레소’, 시즌2의 ‘포레스텔라’, ‘미라클라스’, ‘에델라인클랑’, 시즌3의 ‘라포엠’, ‘라비던스’, ‘레떼아모르’까지 완전체로 뭉친 9팀, 36인이 모두 출격, 매주 최고의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포르테 디 콰트로 고훈정은 “이 36명과 함께라면 못할 게 없겠구나 강한 믿음이 들었다”고, 포레스텔라 조민규는 “녹화가 어느정도 진행됐는데, 무대들을 보며 ‘이런 무대도 나온다고?’ ‘이런 음악이 있었다고?’ 많이 감탄했다. 저희가 느낀 전율을 같이 느껴주셨음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레떼아모르 길병민은 “방송촬영 동안에도 매 무대를 보며 감동받고 콘서트 현장에 온 거 같아 충격을 겪었다”고 덧붙였다.
각기 다른 매력을 지닌 9팀은 기존 팬텀싱어 경연에선 볼 수 없었던 보다 대중적이고 다채로운 무대를 선보이는 것은 물론이고, 오직 ‘팬텀싱어 올스타전’에서만 볼 수 있는 ‘따로 또 같이’ 음악을 펼친다. 포레스텔라 조민규는 아이돌 음악에 레떼아모르 길병민은 힙합에 도전하고 싶다고 말했다. 라포엠 유채훈은 “랩이나 R&B 소울을 해보고 싶다”을, 흉스프레소 권서경은 “그간 외국곡들이 많았으니 8090 대중가요를 들려드리고 싶다”며 즉석에서 한소절을 불러 뜨거운 호응을 얻기도.
이날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각 팀의 리더들은 불꽃튀는 견제와 투지를 드러냈다. 흉스프레소 권서경은 “4년이란 시간동안 활동하지 못했던 한을 풀어보겠다”고, 미라클라스 김주택은 “2, 3등 팀이 그간 맺힌 아쉬움을 무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보여줬다.

코로나19로 여러모로 답답한 시기에 ‘팬텀싱어 올스타전’이 재미와 감동으로 시청자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지 주목된다. 출연진들은 무대에 대한 남다른 자신감을 드러내며 시즌 1,2,3를 사랑해준 시청자들이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자부했다. 라포엠 유채훈은 “‘우리가 팬텀싱어를 이래서 좋아했지’라고 저희를 사랑한다는 것 자체에 자부심을 느끼실 수 있을 정도로 좋은 음악들을 하고 있다. 기대해주셔도 좋다”고 힘주어 말했다. 에델라인클랑 이충주는 “노래를 할 수 있는 무대가 많은 없는 시기이지만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저희가 준비한 좋은 노래를 들려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거 같다. 저희 노래를 들으시며 힘든시기 이겨내셨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덧붙였다.

‘팬텀싱어 올스타전’은 매주 화요일 오후 10시 30분에 방송된다.

jayee212@sportsseoul.com

사진 | JTBC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