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키즈맘

올해 3월 유치원생·초등 1~3학년 등교수업

김경림 입력 2021. 01. 26. 15:00

기사 도구 모음

올해 1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3학년 학생까지는 매일 등교할 예정이다.

26일 교육부는 2021년 업무계획을 발표하며 등교수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2021년 교육부의 첫 번째 정책 목표는 학교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것이다. 우선 올해는 더 많은 학생이 대면수업을 받도록 등교수업을 확대하겠다"면서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 김경림 기자 ]

올해 1학기가 시작되는 3월에는 유치원생과 초등학교 1~3학년 학생까지는 매일 등교할 예정이다. 

26일 교육부는 2021년 업무계획을 발표하며 등교수업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2021년 교육부의 첫 번째 정책 목표는 학교의 일상을 회복하기 위해 총력을 다하는 것이다. 우선 올해는 더 많은 학생이 대면수업을 받도록 등교수업을 확대하겠다"면서 말했다. 

유 부총리는 "모든 학년, 모든 학생이 전면 등교를 할 수 있는 시기는 지역사회의 감염위험 정도나 국민의 백신접종 상황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면서 "질병관리청, 교육청과 긴밀하게 협의하면서 신중하게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등교수업 확대를 위해 초등 저학년 과밀학급에는 기간제 교사 2000여 명을 추가로 배치하기로 했다. 

김경림 키즈맘 기자 limkim@kizmom.com 

Copyright (c) 2011 KIZMOM.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