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데일리

신사업 노크하는 위니아딤채..이번엔 '백신냉장고'?

김종호 입력 2021. 01. 26. 16:56

기사 도구 모음

26일 이데일리TV 빅머니 1부 '기업 in 이슈'에서는 위니아딤채(071460)가 백신 냉장고와 같은 의료용 냉장고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위니아딤채 연구·개발(R&D) 조직은 백신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의료용 냉장고 개발에 돌입했다.

업계에서는 위니아딤채가 의료용 냉장고 개발에 착수한 것을 두고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TV 김종호 기자] 26일 이데일리TV 빅머니 1부 ‘기업 in 이슈’에서는 위니아딤채(071460)가 백신 냉장고와 같은 의료용 냉장고 개발에 착수했다는 소식을 전했다.(2021년 1월 26일 본지 단독 기사 참고)

관련 업계에 따르면 최근 위니아딤채 연구·개발(R&D) 조직은 백신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의료용 냉장고 개발에 돌입했다. 전세계에 본격적으로 유통되기 시작한 코로나19 백신을 둘러싸고 유통 과정의 중요성이 강조되자 관련 제품 개발에 뛰어든 것이다.

미국 화이자 백신은 영하 70도의 초저온에서 보관해야 하는 등 매우 까다로운 유통 과정을 요구한다.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이같은 조건을 유지할 수 있는 의료용 냉장고의 수요가 높은 이유다. 하지만 현재 의료용 냉장고 시장은 중소기업 위주로 형성돼 있어 안정성을 담보할 수 있는 제품이 많지 않다는 게 업계의 평가다. 원조 김치냉장고를 개발하기도 한 위니아딤채는 냉장고 분야에서 최첨단 냉각 제어 기술과 미세 정온 냉장 기술은 물론 관련 노하우를 보유했다. 의료용 냉장고 시장에서도 성공 가능성이 충분한 것으로 분석된다.

위니아딤채의 한 관계자는 “선행 연구·개발 차원에서 의료용 냉장고 개발을 진행 중인 것은 맞다”면서도 “당장 제품 출시 등 계획은 정해진 것이 없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업계에서는 위니아딤채가 의료용 냉장고 개발에 착수한 것을 두고 미래 성장 동력을 발굴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보고 있다. 김치냉장고 등 기존 핵심 사업이 수요 정체와 업체 간 경쟁 심화로 성장이 둔화한 가운데 신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분석이다.

26일 이데일리TV 빅머니 1부 ‘기업 in 이슈’ 방송.
위니아딤채가 백신 냉장고 개발에 착수했다고?

- 위니아딤채, 의료용 냉장고 개발 착수..신사업 발굴 나서

- 까다로운 백신 유통 과정..전세계 ‘콜드체인’ 관심 커져

- “제품 개발 단계..당장 출시 시기 등 정해진 것 없어”

백신 냉장고 시장 전망은 어떤가? 이 시장에 뛰어드는 이유는?

- 감염병 확산 우려에 의료용 냉장고 시장 급성장 전망

- 중소기업 위주 시장 형성..위니아딤채 경쟁력 충분 분석

- 김치냉장고 등 기존 가전 경쟁 심화..신사업 발굴 집중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점유율. (자료=위니아딤채)
김치냉장고 시장 현황은?

- 위니아딤채 LG전자(066570) 삼성전자(005930) 등 3강 체제

- 국내외 해외 교포사회 중심의 한정적인 시장

- 계절성 강해..10~11월 김장시즌 판매 집중

위니아딤채 주가 현황 및 투자 매력은?

-향후 백신 냉장고 개발 성과 불투명

-가전시장의 치열한 경쟁 속 실적 기대 제한

김종호 (kona@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