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폭력 사태' 거듭 사과.."4월 선거 무공천 검토"

김재경 2021. 1. 26. 20: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 앵커 ▶

초유의 당대표 성추행 사건이 벌어진 정의당은 오늘도 사죄의 입장을 밝히면서, 수습 대책을 논의했습니다.

우선 당 지도부는 비상체제로 전환하고, 4월 보궐선거에 후보 공천을 하지 않는 방안 등 강력한 후속 조치를 검토하기로 했습니다.

김재경 기자입니다.

◀ 리포트 ▶

오늘 오전 소집된 정의당 의원총회.

피해자인 장혜영 의원은 불참한 가운데 총회장엔 아무도 쉽게 말을 꺼내지 못하는 침통한 분위기가 한동안 이어졌습니다.

정의당은 모든 걸 내려놓겠다며 거듭 사과했습니다.

[강은미/정의당 원내대표] "밑바닥부터 근본적인 변화를 위해 뼈를 깎는 노력을 하겠습니다…국민 여러분께 다시 한 번 머리 숙여 사과드립니다."

장혜영 의원 대신 원내 대변인을 맡게 된 류호정 의원도 국민과 당원들의 비판을 감수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류호정/정의당 의원] "우리 울타리는 나름대로 안전하다고 느꼈는데 모두 착각이었던 것 같고요…비판이 얼만큼이든 받아야 한다 이렇게 생각합니다."

오전 의총에 이어 오후 대표단 회의를 연 정의당은 일단 당 지도부를 비상대책회의로 전환하기로 했습니다.

의원단과 대표단이 매일 대책회의를 열어 당내 조직 문화를 재점검하겠다는 겁니다.

또, 4월 재보궐 선거에 후보공천을 하지 않는 방안, 당내 성폭력 사례에 대한 전수 조사 등 후속 조치에 대한 검토에 들어갔습니다.

[정호진/정의당 대변인] "재보궐선거 관련된 부분이라든가 이후 대표 선출 일정이라든가 이런 부분들은 이 회의를 통해서 논의하고…"

'당 대표 성추행' 발표 이후 불거진 논란에 대해서도 입장을 내놨습니다.

조사를 담당한 배복주 부대표는 피해 사실을 구체적으로 밝히지 않는 것은, 행위 경중을 따지며 '그 정도로 뭘 그래'라는 개인이 가진 통념으로 판단하기 때문이라고 밝혔습니다.

"불필요한 논란으로 사건의 본질을 흐리게 한다"는 겁니다.

또 "음주 여부도 실체적 진실을 판단하는데 고려 요소가 아니며 이 사건과 상관 없다"고 강조했습니다.

MBC뉴스 김재경입니다.

(영상취재 : 이형빈 / 영상편집 : 김현국)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김재경 기자 (samana80@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1/nwdesk/article/6070105_34936.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