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문화일보

국제위러브유, 요르단 거주 시리아 난민과 취약계층 지원

장재선 기자 입력 2021. 01. 27. 07:40

기사 도구 모음

글로벌 복지 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쳐온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요르단 거주 시리아 난민들과 재난안전 취약계층을 위해 방역품 및 난치병 환자 의료비를 전달했다.

위러브유의 요르단 지원은 수년 전부터 이어지고 있다.

2017년에 요르단 대사관의 추천을 받아 JHCO에 약 2만 달러의 기금을 보냈고, 이듬해에는 위러브유가 주최한 '2018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에서 JHCO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더욱 폭넓은 구호활동을 기약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장길자(가운데) 국제위러브유 회장이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을 위한 방역품 지원, 난치병 환자 의료비 지원 전달식에서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 부부, 국제위러브유 이사진과 기념촬영을 했다. 위러브유 제공

주한 요르단 대사관에 코로나19 방역품 및 난치병 환자 의료비 전달

글로벌 복지 활동을 다각적으로 펼쳐온 국제위러브유(회장 장길자)가 요르단 거주 시리아 난민들과 재난안전 취약계층을 위해 방역품 및 난치병 환자 의료비를 전달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세계 각국의 피해가 큰 가운데 난민 수용국인 요르단이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위러브유는 유엔 DGC(전 공보국·DPI) 협력단체로서 ‘어머니의 사랑’을 구현하기 위해 긴급구호, 빈곤·기아해소, 물·위생보장, 교육지원, 환경보전 등의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이 단체는 26일 본부에서 코로나19 방역품 키트 747개(2만 달러 상당)와 난치병 환자 의료비 2000만 원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과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 부부, 위러브유 이사진 등이 참석했다.

장길자 회장은 전달식에서 “코로나19 사태로 순탄치 않은 상황에서도 이렇게 지원을 할 수 있어 기쁘다. 서로 도움을 주고받은 게 좋은 인연이 되어 가족 같은 마음이 든다”며 “앞으로도 계속 사랑을 나누고 도움을 전할 것”이라고 희망 메시지를 전했다.

아델 모하마드 아다일레 주한 요르단 대사는 “긴밀한 협력으로 꼭 필요한 지원을 해주셨다. 이 같은 손길이 있기에 우리에게 밝은 미래가 열릴 것이라 생각한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그는 또한 “전 세계를 돕는 위러브유의 사랑과 자비가 항상 좋은 본이 된다”며 “여러분의 도움으로 이 세상이 모두가 살고 싶은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했다.

현지에 전달되는 방역품 키트는 마스크와 손 세정제를 비롯해 손 세척 비누, 살균제, 화장지, 여성용품, 세탁세제, 표백제 등 생활 방역과 개인위생 관리에 필요한 용품들로 구성됐다.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지원을 총괄하는 비영리 구호단체 요르단하심자선기구(JHCO)를 통해 난민들과 취약계층 747가구에게 전달된다.

위러브유의 요르단 지원은 수년 전부터 이어지고 있다. 2017년에 요르단 대사관의 추천을 받아 JHCO에 약 2만 달러의 기금을 보냈고, 이듬해에는 위러브유가 주최한 ‘2018 세이브더월드 국제포럼’에서 JHCO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해 더욱 폭넓은 구호활동을 기약했다. 2019년 JHCO는 위러브유가 기탁한 2만 달러 상당의 성금으로 요르단 내 시리아 난민 및 취약계층에게 가스난로 275대, 담요 550장을 전했다.

한편 위러브유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국내를 비롯해 해외 30여 국가에서 방역, 생활 물품을 지원하고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왔다. 곧 다가오는 설에도 독거노인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 복지 취약계층에게 식료품 총 1400세트(7000만 원 상당)를 전국 63개 지역 관공서를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위러브유 측은 “이런 활동들은 건강한 지구와 인류의 희망찬 미래를 위해 전개하는 ‘세이브더월드(Save the World)’ 프로젝트의 하나”라며 “이를 통해 ‘생명 살리기(Saving Lives)’ ‘지구환경 살리기(Saving the Earth)’ ‘인류애 함양하기(Saving Humanity)’ 등 3가지 중점운동을 실천한다”고 밝혔다.

장재선 선임기자

Copyrightⓒmunhw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