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아시아경제

수원시, 지난해 이어 올해도 '시민안전보험' 가입..최대 1천만원 지급

이영규 입력 2021. 01. 27. 08:24 수정 2021. 01. 27. 08:27

기사 도구 모음

경기 수원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안전보험' 가입을 통해 수원시민 안전 보장에 나선다.

수원시는 시민들이 계속해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 1월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해 '시민안전보험' 혜택을 받은 수원시민은 총 688명이다.

수원시민 안전보험 보상센터(02-2135-9453) 문의 후 안내에 따라 서류를 준비해 직접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 수원시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시민안전보험' 가입을 통해 수원시민 안전 보장에 나선다.

수원시는 시민들이 계속해서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올해 1월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시는 앞서 지난해 1월 '시민안전보험'과 자전거 사고가 났을 때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자전거 보험'을 통합했다. 지난해 '시민안전보험' 혜택을 받은 수원시민은 총 688명이다.

올해 보험 혜택 항목은 ▲폭발ㆍ화재ㆍ붕괴ㆍ산사태로 인한 사망ㆍ후유장해 ▲대중교통 이용 중 상해 사망ㆍ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ㆍ후유장해 ▲자연재해 사망 ▲자전거 상해사고 사망ㆍ후유장해 ▲의료비 ▲자전거 사고 재물적 배상책임 ▲자전거 사고 진단위로금ㆍ입원위로금 등이다.

보상한도는 '상해사고 사망' 500만원, '상해사고 후유 장해' 1000만원, 의료비(1인당) 200만원, 자전거 상해사고 사망ㆍ후유장해 500만원 등이다.

보험금은 사고 발생일부터 3년 이내 청구 가능하다. 수원시민 안전보험 보상센터(02-2135-9453) 문의 후 안내에 따라 서류를 준비해 직접 보험금을 청구하면 된다.

의료비를 청구할 때는 수원시 담당 부서에서 발급한 사고접수확인서를 첨부해 청구해야 한다. 사고접수확인서는 시청 시민안전과, 4개 구청 생활안전과에서 발급 가능하다.

시 관계자는 "시민안전보험 가입으로 사고를 당한 시민이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보장 내용을 확인하시고, 해당 사항이 있으면 꼭 보상금을 청구해 달라"고 당부했다.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청 홈페이지(https://www.suwon.go.kr)에 들어가면 확인 가능하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