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랜드, CU편의점과 뉴트로 감성 이색 협업 상품 내놔

조용철 입력 2021. 1. 27. 0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랜드는 CU편의점과 브랜드 협업을 통해 '서울랜드 협업' 상품 2종을 출시했다.

서울랜드와 CU편의점이 협업한 '서울랜드 협업' 제품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출시되었으며, 전국 CU편의점(일부매장 제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랜드와 CU편의점간 협업 /사진=서울랜드

[파이낸셜뉴스] 서울랜드는 CU편의점과 브랜드 협업을 통해 '서울랜드 협업' 상품 2종을 출시했다.

서울랜드와 CU편의점이 협업한 '서울랜드 협업' 제품은 발렌타인 데이를 맞아 출시되었으며, 전국 CU편의점(일부매장 제외)에서 구입할 수 있다. 이번 협업는 최근 유통업계에 불고 있는 이종 브랜드 간 협업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테마파크와 편의점 간 최초다.

서울랜드 협업 제품은 서울랜드의 대표 상징을 활용한 상품 패키지 디자인 개발에 중점을 뒀다. 우선 서울랜드 지구별을 모티브로 하여 둥근 돔 형태의 상품 패키지로 독특함을 더하고, 여기에 서울랜드 캐릭터인 아롱이다롱이 캐릭터로 뉴트로 감성을 자극했다.

서울랜드 협업 상품은 서울랜드의 낮과 밤을 표현한 2종으로 출시된다. 두 상품 모두 돔 형태의 패키지 안에 발렌타인 데이에 연인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초콜릿과 캔디, 쿠키 등을 가득 채웠다. 또한 놀이공원에서 야간에 사용할 수 있는 인싸템 야광 팔찌도 포함되어 있다.

여기에 서울랜드 할인 쿠폰도 동봉되어 있다. 제품에 동봉된 할인 쿠폰을 활용하면 동반 1인까지 낮 상품의 경우 주간 파크이용권을 1만5000원에, 밤 상품의 경우 야간 파크이용권을 1만원에 서울랜드 현장 매표소에서 구입할 수 있다. 달달한 간식과 야광팔찌로 무장하고 서울랜드까지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것이다.

이번 협업은 단순히 상품 개발에만 그치지 않고 BGF리테일과 아동권리보장원에서 실시 중인 실종아동캠페인에도 참여한다. 캠페인 참여를 위해 제품 내 동봉된 서울랜드 할인 쿠폰에 ‘BGF 장기실종아동 찾기 캠페인’으로 진행 중인 실제 실종아동들의 이름과 사진 등 정보를 표기했다. 아동보호에 관한 관심이 높아진 지금, 캠페인 참여로 협업의 의미를 더한 것이다.

이번 협업에 대해 서울랜드 마케팅팀 관계자는 "MZ세대(밀레니얼 세대+Z세대)를 중심으로 상품에서 재미를 추구하는 경향을 반영해 놀이공원이 줄 수 있는 재미를 더하고자 기획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이색적인 즐거움과 경험을 전달할 수 있도록 재미 요소를 접목한 협업을 지속해서 개발할 것"이라고 했다.

서울랜드는 관람객들이 안심하고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정부 지침에 따른 철저한 방역 및 예방 활동을 시행 중이다. 서울랜드 입장 인원수를 개인 당 거리유지(4m²)가 가능하도록 입장객을 제한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이다. 특히 눈썰매장의 경우 겨울스포츠시설 방역 지침에 따라 수용 인원 3분의 1 이내로 제한해 운영 중이다.

입장 전 전직원 및 관람객을 대상으로 발열체크는 물론 관람객 입장 시 출입명부 작성, 마스크 의무 착용을 해야 한다. 또한 일부 공연의 경우 관람인원 제한, 놀이기구 이용 시 대기라인 1m 유지 및 운행 후 손잡이 등 즉시 소독을 비롯한 방역 지침도 유지 중이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