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시사저널

[고성24시] 고성군, 300명 규모 유스호스텔 건립 박차

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입력 2021. 01. 27. 12:36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고성 공룡나라 쇼핑몰 설맞이 이벤트 실시
고성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시사저널=이상욱 영남본부 기자)

경남 고성군이 정원 300명 규모의 컨벤션홀 건립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면서다. 

27일 고성군에 따르면, 전날 고성군은 문화체육센터 2층 공연장에서 유스호스텔 건립사업 실시설계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백두현 고성군수와 박용삼 고성군의회 의장, 승효상 건축가, 군의원 등 40여 명이 참석해 큰 관심을 보여줬다.

고성군 유스호스텔은 고성읍 신월리 산 10번지 일원에 건립 예정이다. 유스호스텔은 4개의 건물이 다리로 연결되는 건축물로 지하 2층·지상 최고 9층 규모다. 객실 수는 48실, 수용인원은 234명이다. 고성군은 오는 4월 착공해 2022년 10월 준공할 계획이다.

이곳은 이용객 편의를 위해 카페테리아·편의점·체력단련실·세탁실 등을 갖추게 된다.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식당을 만들지 않는 대신 청소년수련시설 기준에 맞는 자가 취사장을 설치한다.

고성군은 마땅한 회의 장소가 없는 지역 여건을 고려해 국제회의·대규모 학술대회까지 유치할 수 있는 300명 규모의 컨벤션홀과 각종 워크숍 및 세미나를 유치할 수 있는 중회의실·소회의실 공간도 만든다. 이를 통해 MICE(기업회의·포상관광·국제회의·전시회) 산업을 활성화하고, 군민이 필요하면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유스호스텔 건립에는 총사업비 240억원이 투입된다. 상생 협약에 따라 ㈜고성그린파워가 사업시행자로 지정됐고, 준공 후 고성군에 기부채납한다. 

백 군수는 "유스호스텔을 우리나라 최고의 건축물로 명품화하고 차별화하기 위해 세계적인 건축가인 승효상 전 국가건축정책위원회 위원장과 함께 설계를 진행했다"며 "유스호스텔 건립으로 더 많은 스포츠대회와 학술대회 등을 유치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다수의 군민이 행복한 고성군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남 고성 유스호스텔 조감도 ©고성군

◇ 고성 공룡나라 쇼핑몰 설맞이 이벤트 실시

경남 고성군은 대표 농·축·특산물 온라인 직거래 장터인 공룡나라 쇼핑몰에서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고객 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27일 고성군에 따르면, 내달 14일까지 진행될 이번 '설레는' 이벤트는 기간 중 최고 구매 고객 151명을 선정해 이용금액에 따라 5만원부터 5000원까지 적립금을 지급한다. 대량으로 주문할 경우 추가 할인 서비스와 전 상품 무료배송 서비스 등의 고객 맞춤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공룡나라 쇼핑몰에는 100개 업체·520여 개의 상품이 입점해 있다. 대표적인 인기 상품으로 유기농 쌀, 햅쌀로 만든 떡국떡, 한과, 참다래, 곶감, 굴, 고성 명품 한우선물세트, 건표고버섯 등이다.

공룡나라 쇼핑몰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공룡나라 쇼핑몰 사이트(http://edinomall.com)에서 확인 가능하며, 문의 및 전화주문은 무료 고객센터(☏080-335-8989)로 하면 된다.

여창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설 명절을 맞이해 고성군이 품질을 보증하는 공룡나라 쇼핑몰 입점 상품으로 서로에게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고성군,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추진

경남 고성군은 올해 지역주도형 고성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사업와 디지털 썬다이노 청년일자리사업을 추진한다.

지역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은 지역에 청년들이 일자리를 갖고 경제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도록 지역 업체의 청년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고성군은 청년에게 지속적인 일자리를 제공하고 정규직으로 전환시킬 수 있는 월 소득 200만원 이상의 참여업체를 먼저 선정한 후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을 각 업체에서 모집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고성군은 다이노스타 청년일자리사업을 통해 참여업체에 2년간 인건비 90%(최대 180만원)를 지원한다. 청년에게는 일자리 제공의 기회와 건강검진비 및 주거비(타지역에서 전입 시)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고성군은 참여업체 19곳을 선정하고, 내달 8일까지 해당 업체가 근무할 청년 19명을 모집한다.

디지털 썬다이노 청년일자리사업은 올해 처음으로 시행하는 사업이다. 디지털 관련 플랫폼을 운영하는 사업장 또는 기존 사업장에서 언택트 직무를 청년에게 부여할 수 있는 지역 사업장이 대상이다. 고성군은 참여업체에 10개월간 인건비 100%(최대 200만원)를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Copyright ⓒ 시사저널(http://www.sisajournal.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