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창업지원단, 학생 대상 실전창업교육 실시

이종일 입력 2021. 1. 27. 14:1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18~26일 교내에서 7차례에 걸쳐 실전창업교육(비교과)인 '4차 산업혁명 트렌드 이해와 실전 기획 실습 교육과정'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인하대 출신으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최광선 더이노베이터스 대표는 "인하대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융복합, AI 서비스 디자인을 이해하고 신사업 기획능력, 실전 발표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8~26일 교육 7차례 진행
4차 산업혁명 전문가 강사 초빙
인하대 창업지원단의 실전창업교육 수료식에 참여한 학생들이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사진 = 인하대 제공)

[인천=이데일리 이종일 기자] 인하대 창업지원단은 지난 18~26일 교내에서 7차례에 걸쳐 실전창업교육(비교과)인 ‘4차 산업혁명 트렌드 이해와 실전 기획 실습 교육과정’을 운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4차 산업혁명 전문가와 기술기반 혁신 스타트업 대표들을 강사로 초빙해 진행했다. 학생들이 초기 창업을 위한 인적 역량과 실전 기획력을 배양할 수 있게 강사들은 인공지능(AI) 기술의 이해와 예술, 디지털 헬스케어, 스마트 시티 등 융복합산업의 AI 활용을 주제로 강의했다.

수강생들은 스타트업 혁신제품과 서비스를 기획하는 방법을 배운 뒤 7개 팀으로 나눠 프로젝트 활동을 하고 창업실습기획 신사업 기획안을 작성했다. 수료일에는 신사업기획 발표회와 모의 투자유치 설명(IR), 모의 투자대회를 열었다. 상위 3개 팀은 더이노베이터스의 ‘혁신 창업 아카데미 수료증’과 소정의 상품을 받았다. 대상은 ‘의류 수선 중개플랫폼 수선ZIP’을 기획한 양유정·나희연·김민정 학생이 차지했다.

인하대 출신으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 최광선 더이노베이터스 대표는 “인하대 학생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융복합, AI 서비스 디자인을 이해하고 신사업 기획능력, 실전 발표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종일 (apple22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