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데일리

시집 '시 한걸음, 삶 한가득' 온라인 출판기념회 성료

정시내 입력 2021. 01. 27. 15:21

기사 도구 모음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는 22일 동방사회복지회 카페이스턴에서 미혼양육모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시집, '시 한걸음, 삶 한가득' 출판기념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출판된 시집은 지난 1년 동안 진행된 미혼양육모 지원프로그램 '엄마! 소녀를 깨우다' 독서/글쓰기 모임 참여자들의 결과물로, 혼자 아이를 키우는 싱글맘의 치열한 삶, 아이를 낳은 후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등 진솔하게 풀어낸 싱글맘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시를 모은 것으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지원으로 출판됐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정시내 기자] 동방사회복지회(회장 김진숙)는 22일 동방사회복지회 카페이스턴에서 미혼양육모들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시집, ‘시 한걸음, 삶 한가득’ 출판기념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에 출판된 시집은 지난 1년 동안 진행된 미혼양육모 지원프로그램 ‘엄마! 소녀를 깨우다’ 독서/글쓰기 모임 참여자들의 결과물로, 혼자 아이를 키우는 싱글맘의 치열한 삶, 아이를 낳은 후 가족에 대한 진정한 의미를 깨닫는 등 진솔하게 풀어낸 싱글맘의 삶의 이야기를 담은 시를 모은 것으로 생명보험사회공헌위원회와 한화생명의 지원으로 출판됐다.

이번 출판기념회는 코로나19 감염병 예방 지침에 따라,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본 사업 추진 결과 발표, 책 소개, 시 낭송 영상, 우수 참여자 시상, 벨레브앙상블의 축하공연 순으로 진행했다.

출판기념회에 참석한 김진숙 동방사회복지회 회장은 “미혼양육모들에게는 싱글맘과 자녀가 가정으로 인정받고 아이를 안전하게 키울 수 있는 양육 환경이 꼭 필요하다. 동방사회복지회는 미혼양육모 가정의 건강한 자립과 양육 환경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간 시집은 동방사회복지회 싱글맘자립사업장 카페이스턴에 2월까지 전시되며 홈페이지에 온라인 전시된다. 시집은 예스24 온라인몰에서 구매 가능하다.

정시내 (jssin@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