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YTN

[내일의 바다낚시지수] 1월 28일 목요일, 강풍과 풍랑예비특보 발효, 출조 위험

FTV 입력 2021. 01. 27. 15:52

기사 도구 모음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국립해양조사원에서 전해드리는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입니다. 북쪽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에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게다가 목요일 아침 서해 남부를 시작으로 동해와 남해까지 풍랑 예비특보가 발효되겠습니다. 낚싯대 던지기 어려운 날 예상되는데요. 전반적인 바다낚시지수 알아보시죠.

역시나 출조하기 어려운 날이 되겠습니다. 전 포인트 붉은빛이 가득합니다. 지수를 전하는 저 역시도 마음이 무거운데요. 서해안부터 바다낚시지수 살펴보시죠.

서해안은 강풍으로 중심을 잡고 서 있기 어려울 것으로 보입니다. 전 포인트 초속 19m에서 20m가량으로 바람이 아주 강한데요. 가거도는 물결이 5m 가까이 일어 매우 위험합니다. 해안가 접근도 삼가시기 바랍니다.

남해안도 풍랑특보와 강풍특보가 내려진 만큼 강한 바람과 높은 물결이 예상됩니다. 안전을 위해 출조는 잠시 미뤄주시죠.

동해안 모든 포인트 나쁨 나타나고 있는데요. 바람은 초속 15m에서 19m까지 강하게 불겠습니다. 강한 바람으로 인해 물결이 더 거세질 수 있다는 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입니다. 역시나 출조 가능한 곳은 찾기 어렵고요. 매우나쁨 나타나는 김녕과 추자도는 파고가 2m를 훌쩍 넘겨 위험합니다.

해황이 거칠어 출조가 다소 힘든 날 되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의 안전이 가장 중요하니까요. 바다가 안정을 찾을 때까지 잠시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내일의 바다낚시 지수였습니다.

[남기연 해양캐스터]

국립해양조사원 조석예보 ARS 1588-9822(문의), 홈페이지(www.khoa.go.kr/Onbada)

제공=대한민국 NO.1 낚시채널 FTV(홍현지)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