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매일경제

디스트리트, 블록체인&핀테크 칼럼 시즌 2 필진 모집

디스트리트 뉴스팀 입력 2021. 01. 27. 16:18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디스트리트가 출범 3년차를 맞아 기존 블록체인에 국한됐던 칼럼의 범위를 핀테크를 포함한 디지털 경제로 확장하고 필진을 추가 모집합니다.

비트코인의 사상 최고치 경신과 함께 기관 투자자들의 시장 진입은 암호화폐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카카오뱅크, 케이뱅크와 토스로 대변되는 새로운 뱅킹 서비스들은 기존 금융 서비스들의 취약점을 빠르게 해소하면서 사용자들에게 환영받고 있습니다. 결제, 카드 분야에도 차이와 같은 새로운 사업자들의 활약이 두드러집니다.

이처럼 암호화폐, 핀테크 시장이 격변기에 들어섰음에도 불구하고 정보 비대칭이라는 문제는 여전히 해소되지 않고 있습니다. 블록체인 뿐만 아니라 디지털 경제에서도 사용자들에게 응당 돌아가야 할 혜택이 무엇인지, 사용자 관점에서 이득은 무엇인지 쉽게 알지 못합니다. 여기에 사업자들도 본인들이 제공하는 서비스가 제대로 가치를 평가받고 있는지, 가치를 인정받으려면 어떤 것들이 필요한지 찾기 어려운 것이 현실입니다.

디스트리트는 자체 뉴스 생산과 더불어 심층 리포트, 인터뷰 등을 통해 정보 비대칭을 해소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다른 관점과 새로운 시각을 보유한 필진을 통해 디지털 경제에 다양한 화두를 제시하려고 합니다. 참가하는 필진의 글은 디스트리트, 그리고 매일경제의 온라인 컨텐트 서비스인 프리미엄에 게재되며 네이버 등 주요 포털에도 게시됩니다. 주제는 블록체인, 핀테크 등 디지털 경제와 관련한 전 분야입니다.

필진 신청은 이메일(press@dstreet.io)을 통해 가능합니다. 모집 기간은 오는 2월 5일까지입니다. 우리의 실생활에 바짝 다가선 디지털 경제를 밝혀줄 분들의 많은 지원을 기다리겠습니다.

[디스트리트 뉴스팀]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