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마켓인]블루포인트파트너스, 배치형 밀착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동창' 2기 시작

이광수 입력 2021. 01. 27. 16:28

기사 도구 모음

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스타트업이 시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집중 서포트 하는 배치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동창' 2기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정현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기획창업팀 팀장은 "올해 선발된 동창 2기는 창업 이전의 경험을 토대로 직접 발견한 문제들을 풀고자 하는 의지와 역량을 충분히 갖춘 스타트업들"이라며 "동창 1기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체계적 프로그램과 맞춤형 서포트로 2기 팀들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이광수 기자] 테크 액셀러레이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는 스타트업이 시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사업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집중 서포트 하는 배치형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동창’ 2기를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동창(同創)은 ‘함께 시작한다’는 의미로 연 단위 선발해 1년 간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극초기 스타트업에게 초기 자금 지원 뿐 아니라, 사업 방향성을 잡기 위해 필요한 다양한 영역을 밀착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연간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통해 각 스타트업이 해결하고 싶어하는 문제와 솔루션을 검증한다.

2기는 분야에 제한 없이 아이템 검증 및 선정 단계부터 블루포인트파트너스와 함께 할 팀을 대상으로 모집했다.

선발된 스타트업은 △뉴뉴라이프(대표 최지연, 큐레이션 중고마켓) △딕션(대표 전성국, 한국어 발음 교정 및 청능훈련 서비스) △로쉬코리아(대표 현준엽, 시니어 생활 밀착형/자아실현 서비스) △밋유저스(대표 양라영/김선하, 리모트 유저리서치 플랫폼) △알파카살롱(대표 차제은, 중장년층 특화 취미/자기계발 플랫폼) △윈드폴리(대표 이병희, 큐레이션 캘린더 서비스) 이상 여섯 팀이다.

정현지 블루포인트파트너스 기획창업팀 팀장은 “올해 선발된 동창 2기는 창업 이전의 경험을 토대로 직접 발견한 문제들을 풀고자 하는 의지와 역량을 충분히 갖춘 스타트업들“이라며 “동창 1기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체계적 프로그램과 맞춤형 서포트로 2기 팀들의 성장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운영한 동창 1기 참가팀들은 전담팀의 밀착 서포트, 선배창업가 및 실무 전문가들의 성공 노하우가 담긴 온·오프라인 전문 멘토링, 포트폴리오사 간의 유대감을 통해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프로그램 만족 요인으로 꼽았다. 해당 팀들은 후속투자 유치 및 사업 고도화 과정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이광수 (gs88@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