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방네]광진구, 전 구민 생활안전보험 가입..최대 200만원 보상

양지윤 2021. 1. 27. 16:4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 광진구는 예기치 못한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구민에게 생활안정과 피해보상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구민생활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부터 생활안전보험 시행을 위해 '구민생활안전보험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서울시 시민안전보험과 중복되지 않도록 검토해왔다.

광진구 생활안전보험은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모은 구민이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돼 2월 1일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피해자 과실 유무 상관없이 사고의료비용 보상

[이데일리 양지윤 기자] 서울 광진구는 예기치 못한 각종 안전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구민에게 생활안정과 피해보상을 위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기 위해 구민생활안전보험에 가입했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부터 생활안전보험 시행을 위해 ‘구민생활안전보험 운영 조례’를 제정하고, 서울시 시민안전보험과 중복되지 않도록 검토해왔다.

대다수 자치구에서 시행하고 있는 사망, 후유장애에 대한 위로금 형태의 정액형 보장이 아닌 사고의료비를 보장해 실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게 했다.

광진구 생활안전보험은 관내에 주민등록을 둔 모은 구민이면 누구나 자동으로 가입돼 2월 1일부터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개별적으로 가입한 실손의료보험과 중복지급이 가능하고 보험가입 기간 중(광진구 거주 기간) 발생한 사고라면 발생일로부터 3년 내 보험청구 할 수 있다.

보장내용은 피해자의 과실 유무와 관계 없이 상해의 직접결과로 발생한 장례 및 응급비용, 치료, 수술, X선검사, 치과치료, 입원 등에 대한 의료비용이다. 보장한도는 1인당 최대 200만원(매 청구당 3만원 공제)내에서 보상한다.

질병으로 인한 의료비, 교통사고, 산업재해, 자전거와 개인형 이동장치에 의한 사고, 기타 배상책임보험과 국가지원금을 통한 보상처리 가능 사고는 보상 대상에서 제외된다.

양지윤 (galile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