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지디넷코리아

글로벌아이피솔루션, 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와 MOU

방은주 기자 입력 2021. 01. 27. 17:35

기사 도구 모음

글로벌아이피솔루션(공동대표 김재신, 정강영)은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회장 조태봉)와 콘텐츠 라이센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IP 라이센싱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정강영 글로벌아이피솔루션 공동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력은 국내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협회가 보유한 전문성이 우리 회사의 콘텐츠 전략컨설팅 서비스 및 가치평가시스템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발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유망 콘텐츠 IP 공동 발굴과 가치 평가 등에 힘 모아

(지디넷코리아=방은주 기자)글로벌아이피솔루션(공동대표 김재신, 정강영)은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회장 조태봉)와 콘텐츠 라이센싱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해 IP 라이센싱 플랫폼 구축 및 운영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콘텐츠 지식재산권 라이센싱 사업 전략적 협력과 유망 콘텐츠 IP 공동 발굴과 가치평가를 통한 거래 활성화, 콘텐츠 분야 기술개발 연구과제 공동수행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정강영 글로벌아이피솔루션 공동대표는 "이번 전략적 협력은 국내 콘텐츠 지식재산권(IP)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는데 의미가 있다"며 "협회가 보유한 전문성이 우리 회사의 콘텐츠 전략컨설팅 서비스 및 가치평가시스템을 운영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발했다. 이어 정 대표는 "우리가 보유한 인공지능 기반(딥러닝) 이미지 분석기술을 통해 저작권보호 및 콘텐츠 불법복제시장을 관리, 감독함으로써 협회 및 콘텐츠기업들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또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장은 "국내 중소 콘텐츠기업들이 국내 및 세계시장에 진출할때 창작 콘텐츠 홍보 마케팅 및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을 위한 전문적인 라이센싱 비즈니스 플랫폼이 필요하다"며 "이번 플랫폼 구축 공동사업을 통해 협회 회원사들이 보유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효율적으로 라이센싱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조태봉 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장과 김재신, 정강영 글로벌아이피솔루션 공동대표가 협약을 맺고 있다.

방은주 기자(ejbang@zdnet.co.kr)

©메가뉴스 & ZDNET, A RED VENTURES COMPANY,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