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뮤제오, 국내 유일 '민화' 원두 패키지 선보여

이미정 입력 2021. 1. 27. 17:4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페뮤제오는 각국의 현지 농장 투어 및 COE 옥션에 직접 참여하며, 매년 좋은 품질의 스페셜 티를 선보이고 있다.

카페뮤제오 관계자는 "국내 유일한 민화 원두 패키지를 고객들이 어떻게 바라볼지 궁금하고 설레는 마음이다"라며 "코로나19 방역으로 지친 고객들에게 커피와 함께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을 선물해드리고 싶었다" 고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 카페뮤제오. 제공

카페뮤제오는 각국의 현지 농장 투어 및 COE 옥션에 직접 참여하며, 매년 좋은 품질의 스페셜 티를 선보이고 있다.

지난 2006년 로스팅을 첫 시작으로, 14년 만에 '2019 코리아 커피 로스팅 챔피언십(KCRC)'에서 황동한 챔피언을 배출하는 쾌거를 이뤘다. 카페뮤제오는 '매일 갓 볶은 신선한 커피만 판매하겠다'라는 고객과의 약속을 지키며, 변함없는 맛과 퀄리티로 사랑받고 있다는 평가다.

코로나19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기호품이었던 커피는 어느새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았다. 매년 증가하는 커피 소비량에 대응해 각기 다른 취향을 충족할 수 있도록 커피 로스팅 업체 또한 다양해졌다. 카페뮤제오는 업체의 첫인상을 좌우하는 원두 패키지를 새롭게 디자인해 커피 차별화에 나섰다.

국내 유일무이한 '커피 화조도' 원두 패키지, 민화를 재해석한 의도가 궁금하다.

민화의 종류로는 화조도, 화접도, 호작도, 책가도 등이 있다. 그 중 화조도의 꽃과 새는 우리 선인들이 가장 즐겼던 美의 대상으로, 그림과 각종 공예품에 널리 묘사된다. △카페뮤제오는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인 것이다'라는 일념으로, 전통적인 민화 화법에 새로운 현대적 감성과 커피의 형태를 담아낸 '커피 화조도' 패키지를 출시했다.

화조도 속 새는 부부의 화목, 부귀, 장수 그리고 꽃은 행복을 뜻한다. 카페뮤제오는 '커피 화조도'를 통해 커피를 마시는 고객에게 행복을 전하고자 하는 마음을 담았다.

카페뮤제오가 위대한 문화유산인 '민화'를 사용하게 된 계기는 바로 순수하고 자유분방한 생명의 그림이라는 점이다. 전통적인 민화의 느낌과 기법을 재해석한 디자인으로 △'세상 그 어디에도 없던 새로움'을 보여주고자 했고, 고객들이 실생활에서도 쉽게 민화의 아름다움과 예술성을 느낄 수 있길 바랐다. 민화가 상업용 상품 패키지에 사용됨으로써 민화 작가들 사이에서도 고무적인 일로 신선하게 받아들여지고 있다.

커피 화조도는 전국 민화 대전 대상 수상 경력을 가진 소민 김영희 작가의 작품이다. 소민 작가는 한국의 정서와 미감의 그림인 우리 민화에 모던한 현대 감성을 덧입혀 국내외 사람들과 아름다운 소통을 할 수 있도록 다수의 초대전, 단체전, k옥션-프리미엄 기부전 온라인 경매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카페뮤제오 관계자는 "국내 유일한 민화 원두 패키지를 고객들이 어떻게 바라볼지 궁금하고 설레는 마음이다"라며 "코로나19 방역으로 지친 고객들에게 커피와 함께 아름다운 한 폭의 그림을 선물해드리고 싶었다" 고 전했다.

패키지 새 단장 기념으로 다음 달 5일까지 카페뮤제오 공식몰 홈페이지에서 설 명절 선물에 안성맞춤인 원두 선물세트를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이미정기자 lmj0919@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