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파이낸셜뉴스

국가연구소대학원 UST 신임교수 207명 대거 임용

김만기 입력 2021. 01. 27. 17:56 수정 2021. 01. 27. 18:38

기사 도구 모음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교육·연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임교수 207명을 임용했다고 27일 밝혔다.

US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소부장 등 국가전략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가를 적극 임용했다.

이번에 임용된 교수들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화학연구원(KRIC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총 26개 국가연구소 소속 연구원이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가 교육·연구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임교수 207명을 임용했다고 27일 밝혔다.

UST는 인공지능, 빅데이터, 소부장 등 국가전략 과학기술 분야의 전문가를 적극 임용했다. 이번에 임용된 교수들은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한국화학연구원(KRICT),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총 26개 국가연구소 소속 연구원이다. 특히, 올해에는 연구실적 외에도 특수 연구, 교육 및 학사 발전 기여도 등의 기준을 임용 추천에 포함했다.

UST는 탁월한 신진연구자, 특수 분야 연구자, 대형과제 책임자 등이 과학기술 인재 양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에 임용된 한국생명공학연구원(KRIBB)의 홍정주 교수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코로나19 백신·치료제 후보물질에 대한 효능을 확인할 수 있는 영장류 감염모델 개발에 성공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