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LG전자, 퀄컴과 5G 커넥티드카 플랫폼 공동개발
심재현 기자 입력 2021. 01. 27. 18:05기사 도구 모음
LG전자와 미국 퀄컴이 차세대 커넥티드카(IT기술과 자동차를 연결한 차량)용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가 캐나다 마그나와 전기차 부품 합작사를 세우기로 한 데 이어 커넥티드카 핵심 부품 개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자동차 전장(전자부품) 사업을 키우는 것으로 풀이된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LG전자와 미국 퀄컴이 차세대 커넥티드카(IT기술과 자동차를 연결한 차량)용 5G(5세대 이동통신) 기술을 공동 개발한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가 캐나다 마그나와 전기차 부품 합작사를 세우기로 한 데 이어 커넥티드카 핵심 부품 개발에도 본격적으로 나서면서 자동차 전장(전자부품) 사업을 키우는 것으로 풀이된다.
퀄컴은 2000년대 초반 자동차 사업에 진출해 2013년부터 현재까지 다수의 자동차 제조사들에 4G LTE 플랫폼을 공급해왔다.
5G 플랫폼은 자동차와 인근 기지국을 연결하는 역할을 한다. 5G 통신을 활용하면 자동차에서 내비게이션이나 게임, 실시간 방송 등을 더 빠른 속도로 즐길 수 있다.
5G는 초고속·초저지연 장점을 갖춰 자율주행차가 본격적으로 확산하는 데도 핵심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LG전자는 2004년 퀄컴과 텔레매틱스 기술을 개발했고 2017년 자율주행차 부품 시장 선점을 위해 차세대 커넥티드카 솔루션을 공동 개발하는 협약을 맺는 등 협력관계를 지속해왔다.
2019년에도 LG전자가 독자 개발한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플랫폼 '웹OS 오토'의 연구 개발과 생태계 확대를 위한 사업 협력을 맺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머니투데이 주요 뉴스
해당 언론사로 연결됩니다.
- '최민수♥' 강주은 "3.5억 주식 투자했는데 2년 뒤 4000만원 됐다" - 머니투데이
- '-14kg 감량' 구혜선 다이어트 꿀팁…"이틀간 '이것'하면 많은 도움" - 머니투데이
- 불륜 사진에 격분해 남편 찌른 아내… 알고 보니 젊을 때 자신 모습 - 머니투데이
- 함소원이 찾아간 슈퍼개미…"3~4년만에 100억 수익" - 머니투데이
- 英 유부녀 교사, 15세 남제자 목에 입 맞추며 한 말 - 머니투데이
- "고은아, 테니스 선수와 '핑크빛' 열애 중"…SNS로 드러낸 사랑
- 고은아 측, 테니스 코치와 열애설 부인 "방송 때문에…배우는 것"
- '전선욱♥' 야옹이 작가, 럭셔리 커플 여행…청순 원피스 눈길
- 김민경 "김준호, ♥김지민과 열애 후 악플에 상처…좋은 사람인데"
- 송해가 정한 '전국노래자랑' 후임MC, 누구?…20살 아래 고향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