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데일리

화장품 업계,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 선언

윤정훈 입력 2021. 01. 27. 18:49

기사 도구 모음

대한화장품협회와 로레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LG생활건강(가나다순)은 27일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2030 화장품 플라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 회장은 "이번 선언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계의 고민이 결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화장품협회는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기업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독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순환경제 실천을 위한 이니셔티브 선언
2030년까지 4대 중점목표 10대 액션플랜 실천을 통한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

[이데일리 윤정훈 기자]대한화장품협회와 로레알코리아, 아모레퍼시픽, 애경산업, LG생활건강(가나다순)은 27일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2030 화장품 플라틱 이니셔티브’를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번 선언은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방식을 통해 진행됐다.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사진=대한화장품협회)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에 참여하는 기업은 ‘뷰티풀 어스, 뷰티플 어스(Beautiful us, Beautiful earth)’ 슬로건을 토대로 4대 중점목표 △‘재활용 어려운 제품 100% 제거(ECYCLE) △석유기반 플라스틱 사용 30% 감소(REDUCE) △리필 활성화(REUSE) △판매한 용기의 자체회수(REVERSE COLLECT) 달성을 위해 10대 액션플랜(첨부파일 참고)을 실행한다.

이니셔티브에 함께하는 서울YWCA,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자원순환사회연대(가나다순)는 자원순환사회 실현을 위한 화장품업계의 이니셔티브 선언을 응원했다. 이들 단체는 향후 이니셔티브 성과관리, 방향성 논의 등 이니셔티브 시행과정에 적극 참여해 화장품 플라스틱 포장재 문제 해결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한 제언과 성과 모니터링을 실시해나갈 계획이다.

2030 화장품 플라스틱 이니셔티브는 이번 선언을 시작으로 이니셔티브 성과관리, 시행방안 논의를 위해 화장품업계, 시민단체, 정부,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이해관계자 협의체를 구성·운영하고 매년 수행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서경배 대한화장품협회 회장은 “이번 선언은 플라스틱 포장재 사용 절감과 지속가능한 순환경제 실현을 위한 업계의 고민이 결집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대한화장품협회는 앞으로 더 많은 화장품 기업이 이니셔티브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자원순환에 대한 노력의 필요성을 설명하고 독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윤정훈 (yunright@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