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산은, HMM 매각설 보도에 "검토한 사실 없다"

이승현 입력 2021. 01. 27. 18:55

기사 도구 모음

KDB산업은행은 HMM(옛 현대상선)을 포스코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산은은 27일 보도해명자료를 내어 "HMM 매각과 관련해 검토한 사실이 없다"며 "보도에 신중을 기해달라"고 했다.

이날 한국경제신문은 HMM 최대주주(12.61%)인 산은이 지분 전량을 포스크에 넘기는 방식으로 민영화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이데일리 이승현 기자] KDB산업은행은 HMM(옛 현대상선)을 포스코에 매각하는 방안을 추진한다는 언론 보도에 대해 사실이 아니라는 입장을 밝혔다.

산은은 27일 보도해명자료를 내어 “HMM 매각과 관련해 검토한 사실이 없다”며 “보도에 신중을 기해달라”고 했다.

이날 한국경제신문은 HMM 최대주주(12.61%)인 산은이 지분 전량을 포스크에 넘기는 방식으로 민영화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 신문은 정부 고위 관계자 발언을 인용, “산은이 HMM 민영화 방안을 최근 기획재정부에 보고했다”며 “기재부 중심으로 소관 부처와 함께 본격적인 검토에 나설 예정”이라고 했다.

이 신문은 포스코가 지난해 물류 자회사 설립을 검토하는 등 해운업 진출에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채권단 관리하에 두기보다는 HMM을 민영화해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는 게 필요한 시점이라고 판단했다”는 정부 관계자 발언을 전했다.

이승현 (leesh@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