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머니S

화성시, '빌딩숲 텃밭정원사' 40명 모집..26일까지

화성=김동우 기자 입력 2021. 01. 27. 19:31

기사 도구 모음

화성시가 도심 속에서 수확의 기쁨을 누리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빌딩숲 텃밭정원사'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동탄 신도시 센트럴파크 썬큰광장에서 텃밭정원사로 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다.

 이명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빌딩 숲 안에 조성된 작은 텃밭이 자연과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전원생활을 체험해보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화성시가 도심 속에서 수확의 기쁨을 누리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빌딩숲 텃밭정원사’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제공=화성시
화성시가 도심 속에서 수확의 기쁨을 누리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빌딩숲 텃밭정원사’를 모집한다고 27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동탄 신도시 센트럴파크 썬큰광장에서 텃밭정원사로 활동이 가능한 시민이다. 

총 모집 인원은 40명이며, 최근 3년 내 자원봉사 실적이 우수하거나 농업관련 교육 이수자, 교육장소 인근 지역 거주자 순으로 선발한다. 

텃밭정원사로 선발되면 3월부터 11월까지 텃밭 및 원예교육 수강 기회와 함께 우수현장 견학, 텃밭정원 가꾸기 등에 참여할 수 있다. 

감자, 오이, 호박, 수세미, 강황, 목화, 생강, 상추, 봉선화, 팬지 등 다양한 채소와 초화류, 허브를 키울 예정이며, 수확한 농산물은 푸드뱅크 등을 통해 이웃돕기에 사용된다. 

70% 이상 출석할 경우 수료증이 배부되며, 물주기 활동 등은 자원봉사 시간으로 인정된다. 

참가 신청은 26일부터 내달 26일까지 화성시청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통합예약시스템에서 온라인 접수하거나 농업기술센터 1층 농업문화팀으로 방문하면 된다. 

이명자 농업기술센터소장은 “빌딩 숲 안에 조성된 작은 텃밭이 자연과 농업의 가치를 알리고 주민들이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지역을 위해 봉사하고 전원생활을 체험해보고 싶은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화성=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