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 접수..사업 발굴‧지원에 '박차'

양주=김동우 기자 2021. 1. 27. 19:3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월 17일까지 모두가 행복한 소통과 배려의 도시 감동양주 조성을 위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참신하고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모두가 행복한 소통과 배려의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월 17일까지 모두가 행복한 소통과 배려의 도시 감동양주 조성을 위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 사진제공=양주시
양주시(시장 이성호)는 오는 2월 17일까지 모두가 행복한 소통과 배려의 도시 감동양주 조성을 위한 ‘2021년 여성친화도시 조성 공모사업’을 접수한다고 27일 밝혔다.

여성친화도시는 지역정책 수립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시민 누구에게나 고루 돌아가도록 운영하는 도시로 양주시는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된 지 올해 5년 차에 접어들었다.

이번 공모사업은 관내 민간단체의 정책참여 기회 확대를 통한 민·관 협력을 바탕으로 양주시에 적합한 여성친화 사업을 발굴, 지원하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대상은 양주시에서 공익활동을 주된 목적으로 활동하는 비영리 법인·단체이다. 

공모 분야는 ▲가족·돌봄·건강 지원, ▲공동체 및 사회참여 활성화, ▲안전하고 편리한 환경조성 등 3개 분야이다.
 
공모사업 선정 단체별로 1개 사업을 지원하며 사업의 규모와 종류에 따라 최대 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시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사업추진 인력 확보 및 구성 ▲여성친화도시 목표부합성 및 사업계획 충실성 ▲사업의 효과성 ▲예산편성의 적절성 및 사업수행 능력 등을 종적으로 심사해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최종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중 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신청을 희망하는 비영리 법인·단체는 양주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 등을 내려받아 작성 후 양주시청 여성보육과 여성가족친화팀으로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이성호 양주시장은 “올해는 여성친화도시 재지정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인 만큼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참신하고 재치 있는 아이디어를 적극 발굴해 지원할 계획”이라며 “모두가 행복한 소통과 배려의 도시 양주 조성을 위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머니S 주요뉴스]
프로필 사진?… 고은, 앞이 트인 모노키니 '도발'
서현, 고급스런 셋업슈트룩 '8등신 몸매'
정가은, 위장이혼 의혹?… 왜 불거졌나
"뭘 입었지?"… 현아, 뻥뚫린 모노키니 '헉'
한그루 근황 '화제'… 은퇴 후 물오른 미모
박은석, 강아지 상습 파양 의혹… 갑자기 왜?
'이혼' 지연수, 일라이와 재결합 논의한다?
양재진 양재웅 "김희철 걱정돼"… 무슨 일?
소연 근황, 깜찍 섹시 레드슈트룩 '빨간맛'
배성재, 결국 퇴사?… "정리되면 말하겠다"

양주=김동우 기자 bosun1997@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