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예일학교, 게임사 취업연계 3D그래픽-프로그래밍 수강생 모집

박명기 기자 입력 2021. 1. 27. 20: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을 대표하는 게임전문 직업훈련기관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2월 초 3D 게임그래픽디자이너양성, 게임프로그래머양성 과정을 개강한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부산을 대표하는 게임콘텐츠 제작 직종 교육기관이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지난해 11월에는 부산지역 IT-콘텐츠-게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 연계 행사인 부산청년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월초 3D 게임그래픽디자이너 양성, 게임프로그래머 양성 과정 개강
 
 
 

부산을 대표하는 게임전문 직업훈련기관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2월 초 3D 게임그래픽디자이너양성, 게임프로그래머양성 과정을 개강한다.

3D 게임그래픽 디자이너양성 과정의 경우 4개월 커리큘럼이다. 게임그래픽 디자인 소프트웨어를 활용한다. 3D MAX 캐릭터/배경 모델링, 게임 캐릭터 원화, 배경 원화, 2D그래픽, UI 그래픽, 이펙트, 3D애니메이션, 특수효과 등 제작은 물론, 콘셉트 기획과 게임 사전 기획까지 가능하도록 구성했다.

게임개발 프로그래머양성과정은 5개월 커리큘럼이다. 프로그래밍 기초 언어(C, C++, C#)부터 유니티 게임 엔진과 저작도구를 활용하여 게임알고리즘을 구축-구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부산을 대표하는 게임콘텐츠 제작 직종 교육기관이다. 고용노동부에서 공인한 A등급 우수훈련기관이다. 우수훈련기관으로 인정을 받기 위해 지속적인 취업인프라를 형성해왔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을 통해서 비대면 수업으로 인해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게임콘텐츠 산업 취업희망자들에게 포트폴리오 1:1 제작지원, 자기소개서 첨삭 등 심도 깊은 취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지난해 11월에는 부산지역 IT-콘텐츠-게임 산업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맞춤형 취업 연계 행사인 부산청년애니메이션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이처럼 부산 소재의 관련 대학들과 게임 업체들의 제휴를 통하여 산학 연계에 힘써왔고, 수강생의 실력향상과 취업경쟁력 개발을 위해서도 지원을 계속 확대해왔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 등 사람 간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면서 유튜브 시청, 모바일 게임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취미생활의 관심도가 높아지고 있다.

차세대 유망직종으로 관심이 뜨거운 게임 산업에 많은 인재를 육성하고 있는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의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한편 부산예일직업전문학교는 다년간 취업역량강화 교육을 운영한 고용노동부 우수훈련기관으로, 다양한 분야 구직자의 취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주요 교육과정은  ▲게임그래픽 ▲캐릭터원화 ▲배경원화 ▲UI/UX디자인 ▲게임애니메이션 ▲게임이펙트 ▲3D그래픽디자인 ▲모델링 ▲맵핑 ▲3D맥스 ▲게임프로그래밍 ▲기초개발언어 ▲게임엔진 ▲유니티 ▲코코스 ▲서버개발 ▲게임인공지능 ▲게임셰이더 ▲VR게임개발 ▲물류관리사 ▲국제무역사 ▲무역영어 ▲직업상담사 ▲전산세무회계 ▲컴퓨터활용 ▲광고편집디자인 ▲포토샵 ▲일러스트 ▲인디자인 교육을 진행, 취업연계 중이다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