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뉴스1

일본도 곧 AZ 백신 양산..JCR제약 4500만명분 제조

강민경 기자 입력 2021. 01. 27. 21:05

기사 도구 모음

일본에서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곧 양산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7일 보도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코로나19의 표면항원 유전자를 침팬지 아데노바이러스 주형에 삽입해 제조한다.

닛케이는 JCR제약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9000만회분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했다.

이 백신을 일본 내에서 생산하기 위한 준비 작업은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19 백신 모형. © AFP=뉴스1

(서울=뉴스1) 강민경 기자 = 일본에서 아스트라제네카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이 곧 양산된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7일 보도했다.

생산은 일본 생명공학 기업인 JCR제약이 맡는다. 이 업체는 백신을 생산한 경험은 없지만, 아데노바이러스 벡터를 배양할 수 있는 기술을 갖췄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은 코로나19의 표면항원 유전자를 침팬지 아데노바이러스 주형에 삽입해 제조한다. JCR은 이 아데노바이러스 벡터를 자체 배양할 수 있기에 이 물질의 해외 수입에 의존하지 않고 공급을 늘릴 수 있다는게 이 매체의 설명이다.

닛케이는 JCR제약이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9000만회분을 생산할 것으로 예상했다.

일본 정부와 아스트라제네카는 지난해 12월 1억2000만회분의 백신 공급 계약에 합의했다.

이 백신을 일본 내에서 생산하기 위한 준비 작업은 지난해 초부터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일본 내에서 생산된 백신이 보급되는 시기는 오는 5월로 예상되고 있다고 닛케이는 전했다.

pasta@news1.kr

Copyright ⓒ 뉴스1코리아 www.news1.kr 무단복제 및 전재 – 재배포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