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서울경제

에듀윌 경찰 공무원 형법 강기주 교수, "복습만으로도 최단기 판례 정복 가능해"

김동호 기자 입력 2021. 01. 27. 23:00

기사 도구 모음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형법 과목은 처음 접하는 이들이 대다수일 만큼 낯설고 어려워하는 과목이다.

그 중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경찰의 형법 강기주 교수는 '강산불패 형법'이라는 별칭만큼이나 수험생들이 믿고 듣는 강의 중 하나다.

이처럼, 쉽게 이해되고 재미있게 형법을 공부할 수 있는 강기주 교수의 강의는 경찰공무원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독한 에듀윌 경찰 서울 노량진과 노원, 대전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 기사 옵션 조절 레이어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서울경제]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형법 과목은 처음 접하는 이들이 대다수일 만큼 낯설고 어려워하는 과목이다. 그럼에도 수험생들에게 합격을 넘어 고득점을 안겨주는 이름난 1타 강사들이 많다.

그 중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 경찰의 형법 강기주 교수는 ‘강산불패 형법’이라는 별칭만큼이나 수험생들이 믿고 듣는 강의 중 하나다. 어려워하는 부분을 쉽게 이해시키기 위한 방법을 고민하는 것이 수험생들에게 느껴질 정도로 고민을 거듭하고 연구하는 베테랑 교수다.

경찰공무원 형법 시험의 출제 비중 중 90%가 판례다. 이에 대해, 강기주 교수는 “형법 시험은 전략에 따라 제대로 공부해야 한다”며, “판례는 단순 암기로는 정복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형법 조문과 이론에 대한 기본 지식을 쌓은 뒤 이를 토대로 판례를 이해해야 빠르게 학습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에듀윌 경찰 형법 강기주 교수하면 ‘스토리 있는 두문자 암기법’으로 잘 알려져 있다. 단순 암기, 지엽적인 사항이나 어려운 부분을 수강생들이 쉽게 마스터할 수 있도록 강의하는 스킬이 정말 남다르다. 복습만으로도 최단기 판례 정복이 가능하다.

한 수험생은 “형법은 워낙 범위가 방대하고 법적인 마인드에 대한 이해가 필요해 강사의 능력이 중요한 과목이라 생각한다”며, “강기주 교수님은 초심자부터 재수생까지 아울러 차근차근 이해할 수 있도록 강의하시고, 너무 방대하거나 유사한 비교 판례들이 대립되어 헷갈리기 쉬운 경우에는 적절하게 두문자로 정리해 주신다”고 후기를 남겼다.

이어, “골치 아픈 학설들도 쉽게 풀어 설명해 주셔서 제가 해야 할 공부의 양을 최소화해 주는 강의였다”며, “더 이상 의심하지 말고, 강의를 들어보면 합격이 가까워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강기주 교수의 강의를 3가지 특징으로 요약해 보면 다음과 같다. 판례 예시를 통해 재미있게 배우고 고득점을 노려볼 수 있다. 기본 이론만 다져 놓으면 그 이후 학습은 가장 쉽게 공부할 수 있다. 지루한 암기 위주가 아닌, 자연스러운 이해로 진도가 빠르게 나간다.

이처럼, 쉽게 이해되고 재미있게 형법을 공부할 수 있는 강기주 교수의 강의는 경찰공무원 온라인 강의를 비롯해, 독한 에듀윌 경찰 서울 노량진과 노원, 대전학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김동호 기자 dongho@sedaily.com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