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봉진 의장님, 연락주세요'..배민 주식 소유권 분쟁

전재욱 2021. 1. 29. 14:3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의장이 부정하게 회사 주식을 소유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우아한형제들 창업 초기에 근무했던 이은호씨는 29일 페이스북에 김봉진 의장을 향해 `제가 존경하는 분이고 제가 사회에 나와서 만난 최고의 대표였으며, 좋은 인품과 뛰어난 상상력 항상 위트가 넘치는 분`이라며 `의장님과 주식 문제에 관하여 어떤 의견도 직접 나눈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것도 결정되지 않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퇴사직원 "주식빌려간 김봉진 기억없다고 한다" 주장
우아한형제들, 허위 사실 반박.."자신 몫 차익실현"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배달 애플리케이션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의 김봉진 의장이 부정하게 회사 주식을 소유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김봉진 우아한형제들 의장(사진=연합뉴스)
우아한형제들 창업 초기에 근무했던 이은호씨는 29일 페이스북에 김봉진 의장을 향해 `제가 존경하는 분이고 제가 사회에 나와서 만난 최고의 대표였으며, 좋은 인품과 뛰어난 상상력 항상 위트가 넘치는 분`이라며 `의장님과 주식 문제에 관하여 어떤 의견도 직접 나눈 적이 없기 때문에 어떠한 것도 결정되지 않았다. 김봉진 의장님께서 연락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썼다.

이씨는 전날 페이스북에서는 자신 몫의 회사 주식을 김봉진 의장 부탁으로 맡겼는데 돌려받지 못했다는 취지로 글을 썼다.

이씨는 글에서, 그는 2013년 1월 자신이 가진 회사 주식을 김 의장에게 맡겼다고 했다. 김 의장이 `회사가 투자를 많이 받아 경영권 방어가 어려울 수 있다`고 도와달라고 했다고 했다. 요청에 따라 주식을 맡기고 그해 말에 퇴사한 이씨는 지난해 초 김 의장에게 주식을 돌려줄 것을 요청했다. 그러나 김 의장은 `그때를 기억하지 못하고 그때 작성한 증여 서류에 다시 돌려준다고 내용이 없다`고 답변했다. 그러면서 이씨는 `김봉진 의장님 글에 연락 달라고 댓글을 달았더니 나를 차단한 것 같다`고 썼다.

김 의장은 이씨 주장과 반대의 입장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이씨 주장에 대한 사실관계와 법리를 검토해서 대응 수위를 논의 중이다. 회사 관계자는 “이씨는 회사 창립 초기에 일하다가 2014년 4월에 퇴사한 인물”이라며 “퇴사를 전후해서 4차례에 걸쳐 자신이 가진 회사 주식을 양도하고나 증여해서 차익을 실현했다”고 말했다.

이씨는 이날 주식 분쟁 사실이 불거지자 전날 쓴 글을 내렸다.

전재욱 (imf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