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제일 핫한 마케팅은 바로 '이것'! 진짜 난리 난 인스타 이벤트

장효선 2021. 1. 29. 16: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직도 안 해봤다고? 팔로우 할 필요 없이 스토리 공유와 태그만 하면 이벤트 참여 완료!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브랜드 이벤트로 가득하죠? 1월 27일부터 시작된 스토리 이벤트는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해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어요. 상상하지 못했던 엄청난 참여율 덕분에 각양각색의 브랜드에서 스토리 이벤트를 쏟아내고 있습니다.

이 스토리 이벤트를 시작한 브랜드는 과연 어떤 브랜드일까요? 바로 가구 브랜드 라인하프 (@linehalf_)입니다. 이 이벤트는 사회 실험이 숨겨져 있어요. 빠르게 탭 하며, 영혼 없이 보는 스토리에서 누가 자신이 쓴 글을 끝까지 읽는지 알아보기 위한 실험을 브랜드 홍보 방식으로 응용한 거죠.

이벤트 모티브가 된 사회 실험 밈 글

안녕 내 이름은 헤일리야. 내 생각에 우리가 언제 지나쳤는지에 관계없이 많은 사람이 나를 알고 있는 것 같아. 아마 넌 이 실험에 참여 하고 싶을 거야. 실험은 바로 내 스토리를 누가 지나치고 누가 집중하는지 보는 거야. 우리는 너무 소셜 미디어에만 집중하고 있어서 우리 삶에서 가장 중요한 것들이 관계라는 걸 잊고 사는것같아. 아무도이글을읽지않는다 면, 이건 그저 짧은 실험이 되겠지만, 네가 이 글을 끝까지 읽는다면, 내게 '뿅'이라고 보내주면 좋겠어. 그러면 난 이 글을 네게 보내줄 거고 넌 너의 스토리에 이 글을 공유해 주었으면 해. 이 글을 올릴 시간이 없다면 내게 아무것도 보내지 않아도 돼. 난 누가 선뜻 자기의 시간을 써줄지 궁금해.

@9erri_

밈에 아이디어를 더한 이벤트는 부담 없이 해당 게시글 캡처와 태그만으로 참여할 수 있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키고 있어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라는 특성상 24시간 뒤면 게시물이 사 라지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습니다.

이벤트를 시작한 라인하프는 예상보다 엄청난 참여율과 관심 덕분에 DM 메시지 창이 터져 버렸다고 합니다. 이벤트가 끝난 후 라인하프 대표는 과도한 스토리 생성에 대해 사과하기도 했죠. 이에 이벤트 참여자들은 ‘덕분에 즐거웠습니다. 엄청난 반향을 일으킨 지금 이 사태가 너무 신기하고 재밌어요’라고 글을 남기며 응원의 메시지를 보내기도 했습니다.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인스타그램 캡처

짧은 시간에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은 듯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벤트. 지금도 인테리어, 숙박, 패션 브랜드, 주얼리, 음식점 가릴 것 없이 이벤트가 올라오고 있죠? 어느새 브랜드와 이 용자 모두가 즐기는 듯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밈’이 된 것이죠. 당분간 스 토리 이벤트의 인기는 지속할 것 같습니다.

「 이벤트 성공 이유 요약해드림. zip 」
1. 이벤트 참여 프로세스가 간단하다.

2. 이벤트를 오픈한 인스타 계정을 팔로우할 필요가 없다. SNS 피드와 팔로잉 목록을 관리 하는 MZ 세대의 취향을 저격했다.

3. 24시간 뒤면 사라지는 스토리의 특성. 이벤트에 참여했다는 사실이 24시간 뒤면 사라지기 때문에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